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7주년' (여자)아이들→아이들로 그룹명 변경…정체성 재확립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김수정 기자
원문보기
(여자)아이들 새 로고. 큐브 엔터테인먼트 제공

(여자)아이들 새 로고. 큐브 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여자)아이들((G)I-DLE)이 '(여자)'를 빼고 '아이들'(i-dle)로 새출발한다.

소속사 큐브 엔터테인먼트는 아이들(미연·민니·소연·우기·슈화)의 그룹명을 바꾼다고 1일 공식 소셜미디어를 통해 공표했다. 2018년 5월 2일 데뷔 때부터 쓴 (여자)아이들, (G)I-DLE로 사용했던 그룹명에서 '여자' 'G'를 삭제했다.

소속사는 "아이들은 '여자' 'GENDER' 혹은 그 어떤 성별로도 정의될 수 없는 그룹의 정체성을 재확립했다. 동시에 다른 부분과 구별하거나 강조하기 위해 붙이는 기호인 괄호 또한 없애며 더욱 한계 없는 음악과 콘셉트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새로운 로고와 심볼도 공개했다. 소문자 'i d l e'로 구성된 로고는 원 형태인 점이 확장돼, 점-선-면 원리를 활용한 디자인으로 아이들의 무한한 가능성과 유기적인 연결을 뜻한다. 특히 5개의 i가 모여 별 형태로 만들어지는 심볼은 각자 개성 넘치는 아이들 5인 전원이 한데 모여 하나의 통합된 아이들로서 거듭나는 것을 의미한다.

앞서 지난해 12월 큐브 엔터테인먼트와 재계약한 아이들은 7주년을 맞아 그룹명을 바꾸고 더 단단해진 팀워크와 발전된 음악성을 바탕으로 팬들과 곧 만날 예정이다.

아이들은 '라타타'(LATATA)를 시작으로 '오 마이 갓'(Oh my god) '덤디덤디'(DUMDi DUMDi) '화'(火花) '톰보이'(TOMBOY) '누드'(Nxde) '퀸카'(Queencard) 등 수많은 히트곡을 보유한 그룹이다.


지난해에는 두 번째 정규 앨범 '2'(Two) 타이틀곡 '슈퍼 레이디'(Super Lady)로 국내외 음원 차트 정상에 올랐으며, 수록곡 '나는 아픈 건 딱 질색이니까'(Fate)로 역주행에도 성공했다. 여름에는 미니 7집 '아이 스웨이'(I SWAY) 타이틀곡 '클락션'(Klaxon)으로 사랑받았다.

세 번째 월드 투어 '아이돌'(iDOL)을 통해 전 세계 14개 도시 팬들과 만난 아이들은 제1회 코리아 그랜드 뮤직 어워즈(KGMA)에서 그랜드 레코드상, 2024 멜론 뮤직 어워드(MMA)에서 올해의 레코드상을 받았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주 전남 행정통합
    광주 전남 행정통합
  2. 2은애하는 도적님아
    은애하는 도적님아
  3. 3김민석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김민석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4. 4트럼프 네타냐후 회담
    트럼프 네타냐후 회담
  5. 5통일교 쪼개기 후원
    통일교 쪼개기 후원

노컷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