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쏘카, 모두의주차장 밸류업 서비스 이벤트 진행

조선비즈 김수정 기자
원문보기
/쏘카 제공

/쏘카 제공



모빌리티 플랫폼 쏘카는 자사의 온라인 주차 플랫폼 서비스 모두의주차장의 ‘주차장 밸류업 신청 얼리버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주차장 밸류업 서비스는 모두의주차장이 2023년 4월 선보인 주차장 수익화 컨설팅 사업이다. 10년 이상 구축해온 주차장 운영·관리 노하우를 토대로 상황별로 최적화된 주차장 운영 방식을 제안하고 500만회원을 확보한 모두의주차장 앱에 제휴 주차장으로 등록해 주차권 판매를 지원한다.

입지, 운영 형태, 주차 장비 설치 여부 등에 따라 최적화된 운영 방식을 무료로 상담받을 수 있어 최근 2년간 월평균 서비스 신청 건수가 400건에 달한다. 현재 롯데백화점, 메세나폴리스 등 대형 건물 주차장부터 5면 이하 소형 주차장까지 4600개 제휴 주차장이 1면당 연간 최대 300만원의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쏘카는 장기간 이어지는 불경기에 주차장 수익 극대화를 독려하기 위한 ‘주차장 밸류업 신청 얼리버드 이벤트’를 7월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모두의주차장에 주차장 등록부터 운영까지 완료하면 최대 1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한다. 얼리버드 구간은 5월, 6월, 7월 등 3회차로 구성돼 있다.

최소 1개월 이상 모두의주차장에서 제휴 주차장을 운영하면 주차장을 등록한 시점과 제휴 유지 기간에 따라 경품을 제공한다. 주차장 등록을 빨리 할수록, 제휴를 오래 유지할수록 더 많은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3면 이상의 주택, 빌라, 상가, 나대지 소속 주차장을 모두의주차장에 신규 등록하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모두의주차장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신명 쏘카 거점본부장은 “주차장 밸류업 서비스 신청 건중 33%는 수도권, 67%는 비수도권에서 인입되는 등 주차장 수익을 극대화하고자 하는 수요는 특정 지역에 국한되지 않고 전 지역에서 고르게 나타나고 있다”며 “장기간 지속되는 불경기에 주차장 소유자 및 관리자가 최적화된 운영 방식으로 주차장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김수정 기자(revise@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2. 2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3. 3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삼성생명 신한은행
  5. 5김연경 신인상 수상
    김연경 신인상 수상

조선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