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사람 잘못 골랐다”…카메라 훔치려다 ‘격투기 고수’에 제압당한 소매치기

매일경제 권민선 매경 디지털뉴스룸 인턴기자(kwms0531@naver.com)
원문보기
소매치기 남성이 한 시민에 의해 제압됐고 경찰에 이송됐다. [사진 = 데일리메일]

소매치기 남성이 한 시민에 의해 제압됐고 경찰에 이송됐다. [사진 = 데일리메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한 관광객이 소매치기범을 제압하는 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1일 소셜미디어(SNS)에는 “스페인에서 중국인 사진작가가 카메라를 도난 당할 뻔했다. 그런데 도둑은 피해자를 잘못 골랐다. 도둑은 경찰이 도착할 때까지 목을 졸렸고 시민들은 박수를 보냈다”는 글과 함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는 안경을 쓴 동양인 남성이 바닥에 눕힌 서양인 남성을 상대로 목 조르기 기술을 사용하는 모습이 담겨 있다. 서양인은 목이 졸리자 숨을 헐떡이며 저항했지만 남성의 제압에 도망치지 못했다.

이 서양인은 중국인 사진작가의 카메라를 훔치려다가 그에게 제압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양인은 경찰이 오고 나서야 남성에게서 벗어날 수 있었다. 당시 이 모습을 지켜본 시민들은 “브라보”라고 외치며 박수를 치기도 했다.

해당 영상은 ‘X(엑스)’에서 920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한편, 바르셀로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소매치기로 악명 높은 도시로, 지난 2023년 발생한 범죄의 48.1%가 소매치기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수홍 친형 법정구속
    박수홍 친형 법정구속
  2. 2대전 충남 통합
    대전 충남 통합
  3. 3김현수 더비
    김현수 더비
  4. 4삼성화재 10연패 김상우 감독 사퇴
    삼성화재 10연패 김상우 감독 사퇴
  5. 5패스트트랙 충돌 벌금형
    패스트트랙 충돌 벌금형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