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SBS 언론사 이미지

트럼프, 종교자유위원회 설치 행정명령…"미국서 종교 되살릴 것"

SBS 이태권 기자
원문보기

▲ 종교자유위원회 설치 행정명령에 서명한 트럼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현지시간으로 어제(1일) 대통령 직속으로 '종교 자유 위원회'(Religious Liberty Commission)를 설치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 로즈가든에서 열린 '국가 기도의 날'(매년 5월 첫 번째 목요일) 행사에서 행정명령 서명식을 가졌습니다.

이 위원회는 트럼프 대통령이 반(反)기독교적, 반(反)유대주의적 편견과 폭력에 대응하기 위해 설치를 예고했던 것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앞서 지난 2월 8일에는 백악관에 신앙사무국(Faith Office)을 설치하는 행정명령도 서명한 바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연설에서 신앙사무국에 대해 "우리는 종교와 신앙을 가진 모든 사람의 종교적 자유를 국내와 해외에서 보호하기 위해 이 사무국을 설립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종교인들은 백악관에 들어갈 수 없었다. 내일 소송을 당할지도 모르겠다. 교회와 정치의 분리 원칙을 어겼다고 말할 것"이라면서도 "팸 본디(법무장관)가 소송에서 이길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종교 지도자들과 트럼프 행정부 내각 각료 등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어메이징 그레이스' 등 찬송가 공연이 진행되기도 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우리는 이 행사를 크게 준비했다. 이렇게 진행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백악관은 특별하며 모든 이는 백악관을 누릴 자격이 있다"며 "우리는 우리나라에서 종교를 빠르고 강력하게 되살릴 것이다. 왜냐하면 미국이 위대해지려면 신(神) 아래 하나의 국가가 돼야 하기 때문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이태권 기자 rights@sbs.co.kr

▶ 2025 국민의 선택! 대선 이슈 모음ZIP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3. 3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