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1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아이브, 日 팬콘 투어 성료… 10만 다이브 열광

이데일리 윤기백
원문보기
레이 고향 나고야서 포문
후쿠오카·고베·요코하마 순회
"더 큰 에너지 얻어가는 기분"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아이브(IVE)가 일본 팬 콘서트 투어를 성료했다.

아이브(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아이브(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아이브(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는 지난달 30일 일본 요코하마시 K-아레나 요코하마에서 펼쳐진 공연을 끝으로 일본 팬콘 투어 ‘아이브 스카우트 인 재팬’(IVE SCOUT IN JAPAN)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투어는 지난달 12~13일 멤버 레이의 고향인 나고야를 시작으로 21~22일 후쿠오카, 25~26일 고베, 29~30일 요코하마까지 총 4개 도시에서 11회에 걸쳐 개최됐다. 데뷔 후 일본에서 처음 진행한 팬콘 ‘더 프롬 퀸즈’(The Prom Queens)로 5만 7000명의 팬들과 만났던 아이브는 이번 공연을 통해 총 10만 여명의 팬들을 운집하며 한층 막강해진 글로벌 존재감을 입증했다.

아이브는 이번 투어에서 미니 3집 ‘아이브 엠파시’(IVE EMPATHY)의 선공개 곡 ‘레블 하트’(REBEL HEART)와 타이틀곡 ‘애티튜드’(ATTITUDE), 수록곡 ‘티케이오’(TKO), ‘땡큐’(THANK U) 무대를 일본에서 최초 공개하며 화제를 모았다. 특히 가을은 ‘티케이오’ 무대의 안무 제작에도 직접 참여해 특별함을 더했다.

또한 아이브는 일본 정식 데뷔곡 ‘일레븐 - 일본어 버전’(ELEVEN -Japanese ver.-)을 비롯해 ‘아이 엠’(I AM), ‘키치’(Kitsch), ‘러브 다이브’(LOVE DIVE),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 등 현지에서 큰 사랑을 받은 히트곡 퍼레이드로 팬들의 폭발적인 환호를 이끌어냈다. 여기에 일본 오리지널 곡 무대를 더해 객석의 떼창을 유발하는가 하면, 멤버별 매력을 살린 스페셜 유닛 무대까지 마련해 현지 팬들을 완벽하게 사로잡았다.

뿐만 아니라 멤버들은 ‘다이브 미션 : 무브 잇, 두 잇!’(DIVE MISSION : Move it, Do it!) 코너를 통해 노래부터 춤, 유행 챌린지 등 팬들이 사전에 보내 준 다양한 미션들을 수행, ‘종합 선물 세트’ 같은 콘서트를 완성했다. 아울러 공연 중간중간 정성스레 준비한 일본어 멘트를 선보이며 팬들과 깊은 교감을 나눴다.


약 3주 간의 팬콘 투어를 마친 아이브는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통해 “투어 동안 여러 지역의 다이브(공식 팬클럽명)분들을 만날 수 있어 정말 행복했다. 팬분들께서 좋아해 주시는 모습을 보면서 오히려 저희가 더 큰 에너지를 얻어가는 것 같다”며 진심 어린 소감을 전했다. 이어 “함께해 주셔서 늘 감사드린다. 앞으로 더 좋은 모습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아이브 되겠다. 사랑해요 다이브!”라고 덧붙였다.

아이브는 오는 9일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30분 아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체 리얼리티 콘텐츠 ‘1.2.3 IVE 시즌6’를 선보인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영란 홍현희 이지혜
    장영란 홍현희 이지혜
  2. 2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3. 3김소니아 더블더블
    김소니아 더블더블
  4. 4심형탁 하루 매니저
    심형탁 하루 매니저
  5. 5김설 영재원 수료
    김설 영재원 수료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