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6.7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김문수 "이재명, 양심 있다면 사퇴해야…계속 속이려든다면 국민이 심판할 것"

파이낸셜뉴스 김준혁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사퇴가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가 1일 충남도청을 방문해 김태흠 도지사와 면담을 갖고 있다. 뉴스1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가 1일 충남도청을 방문해 김태흠 도지사와 면담을 갖고 있다. 뉴스1


[파이낸셜뉴스]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가 1일 대법원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에 대해 유죄 취지의 파기 환송 결정을 내린 점과 관련해 "이 후보는 일말의 양심이라도 있다면 지금이라도 후보직에서 사퇴해야 한다. 그것이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라고 압박했다.

김 후보는 이날 대법원의 이 후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상고심 재판 이후 "아직 대한민국의 사법정의가 살아있음을 확인시켜 준 판결"이라며 이 같은 입장문을 전했다.

김 후보는 "이 후보는 지금껏 단 한 순간도 자신의 잘못을 뉘우치지 않고, 거짓말에 거짓말을 더하며 국민의 눈을 속여 빠져나갈 궁리만 해왔다"며 "말로는 '무죄를 자신한다'고 하면서도 온갖 꼼수를 동원해 재판을 차일피일 미뤄 왔다"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만약 계속해서 얄팍한 거짓말로 국민을 계속 속이려 든다면 국민이 직접 이 후보를 심판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대통령 #이재명 #김문수 #대법원 #대선 #민주당 #선거법 #후보 #파기환송 #경선 #국민의힘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나래 활동 중단
    박나래 활동 중단
  2. 2민주당 통일교 금품 의혹
    민주당 통일교 금품 의혹
  3. 3김연경 인쿠시 정관장
    김연경 인쿠시 정관장
  4. 4윤재순 임종득 인사청탁
    윤재순 임종득 인사청탁
  5. 5이븐 5인 체제
    이븐 5인 체제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