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준 기자]
바야흐로 5월이다. 어린이날을 비롯해 어버이날, 성년의 날, 부부의 날 등 가정에 관련된 기념일이 많아 가족의 소중함을 생각해보는 달이다. 덥지도, 춥지도 않은 날씨 속 서울 도심에서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가 열리는 만큼 가족과 함께 외출해 다양한 콘텐츠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어린 자녀와 DDP에서 '아기상어' 만나요
서울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는 10주년을 맞이한 '아기상어'의 체험형 팝업이 열렸다.
바야흐로 5월이다. 어린이날을 비롯해 어버이날, 성년의 날, 부부의 날 등 가정에 관련된 기념일이 많아 가족의 소중함을 생각해보는 달이다. 덥지도, 춥지도 않은 날씨 속 서울 도심에서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가 열리는 만큼 가족과 함께 외출해 다양한 콘텐츠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어린 자녀와 DDP에서 '아기상어' 만나요
서울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는 10주년을 맞이한 '아기상어'의 체험형 팝업이 열렸다.
더핑크퐁컴퍼니는 핑크퐁 아기상어 10주년 체험형 팝업 'BEST DAY EVER, 아기상어와 최고의 하루'를 진행하고 있다. DDP 디자인랩 1층에 위치한 DDP 쇼룸의 대민 전시 공간 '스테이지'에서 오는 25일까지 열리는 이번 팝업은 글로벌 시장을 강타한 것을 증명하듯 외국인 관광객과 가족 단위가 주요 타깃이다.
아기상어 10주년 체험형 팝업 'BEST DAY EVER, 아기상어와 최고의 하루' 오픈 이미지. / 사진=더핑크퐁컴퍼니 제공 |
팝업을 방문하면 3.8m 높이의 초대형 아기상어가 관람객을 맞이한다. 뿐만 아니라 케이크, 선물 상자를 테마로 한 포토존에서는 온 가족과 함께 인생샷을 남길 수도 있다.
팝업 내부는 5개 체험존으로 나뉜다. 우선 증강현실(AR) 기술로 아기상어의 초대장을 받는 '웰컴존'과 아기상어 노래에 맞춰 춤을 추며 점수를 획득하는 '댄스 게임존'을 만날 수 있다. 또 상어가족과의 특별한 추억을 사진으로 남기는 '스페셜 포토존'과 다양한 질문에 답하며 감정을 표현하고 아기상어 캐릭터와 교감할 수 있는 '메시지존'을 통해 아기상어 세계관을 직접 체험할 수도 있다. 특히 아기상어 10주년 바이닐(LP) 공식 발매에 앞서 오프라인에서 먼저 감상할 수 있는 '청음존'도 마련돼 아기상어 특유의 차별성을 제공한다.
이번 팝업은 아기상어를 사랑하는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게이머 자녀라면 '니케' 신 캐릭터와 함께
광진구 커먼그라운드에서는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승리의 여신: 니케'의 2.5주년 기념 오프라인 행사 '리틀 머메이드의 버블 에어리어'가 열린다.
이번 오프라인 행사는 게임 출시 2.5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선보일 캐릭터 '리틀 머메이드'와 그녀의 세계를 테마로 꾸며졌다. 오는 2일부터 4일까지 총 3일간 진행된다.
'승리의 여신: 니케' 2.5주년 오프라인 행사 '리틀 머메이드의 버블 에어리어'가 오는 2일 개최된다. / 사진=시프트업 제공 |
현장에는 리틀 머메이드 버블 포토존과 2.5주년 기념 스페셜 벽화, 버블 에어리어 한정판 굿즈 부스 등 주요 체험존이 조성된다. 특히 현장 방문 이벤트 미션도 마련돼 지휘관 인증 시 리틀 머메이드의 스페셜 쿠폰과 리틀 머메이드 생수를 받을 수도 있다. 현장에서 SNS 인증을 진행할 경우 특별 이벤트 미션 굿즈 뽑기를 통해 리틀 머메이드 캔뱃지 혹은 리틀 머메이드 아크릴 쉐이커 키링 중 1종도 증정한다.
오프라인 행사는 관람객들의 원활한 관람을 위해 10% 예약제로 운영된다. 행사장 관람 및 현장 방문 이벤트 미션 참여도 사전 예약 방문자만 가능하다.
"대학생 응원해요"...원신과 박카스맛 젤리 컬래버
대학 캠퍼스에는 오픈월드 어드벤처 RPG '원신'과 동아제약 '박카스맛 젤리' 협업의 일환으로 오프라인 이벤트 '캠퍼스 CHEER UP 대작전'이 진행된다.
원신 x 박카스맛 젤리 콜라보레이션 오프라인 이벤트 캠퍼스 'CHEER UP 대작전' 이미지. / 사진=호요버스 코리아 |
호요버스 코리아가 진행하는 '캠퍼스 CHEER UP 대작전'은 대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을 응원하고자 기획된 공익 이벤트다. 오는 8일 서강대학교, 9일 광운대학교를 방문한다.
현장에서는 나비아 코스플레이어와 함께하는 포토존을 비롯해 미니게임, 랜덤 캡슐 머신, 원신 인증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달 24일부터 27일까지 서울 마포구에서 총 2000명의 유저 참여 속에 성황리 종료된 콜라보레이션 팝업스토어 '박맛젤 살롱'의 프로그램 중 일부를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원신'에 접속해 로그인한 화면을 스태프에게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아크릴 냉장고 자석 세트, 포토카드 아크릴스탠드 세트 등을 선물한다.
조성준 기자 csj0306@techm.kr
<저작권자 Copyright ⓒ 테크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