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첫 '경청 버스' 경기북부행…한노총·배달기사 만남도

뉴스1 임세원 기자
원문보기

오늘부터 3박 4일간 경청 투어…경기·강원·경북·충북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30일 저녁 서울 구로구 한 스튜디오에서 열린 슬기로운 퇴근생활 직장인 간담회에 참석해 직장인들의 고충을 듣고 답변하고 있다. 2025.4.30/뉴스1 ⓒ News1 국회사진취재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30일 저녁 서울 구로구 한 스튜디오에서 열린 슬기로운 퇴근생활 직장인 간담회에 참석해 직장인들의 고충을 듣고 답변하고 있다. 2025.4.30/뉴스1 ⓒ News1 국회사진취재단


(서울=뉴스1) 임세원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1일부터 3박 4일간 '경청 버스'를 타도 경기 북부와 강원, 경북과 충북을 돌며 민심을 청취한다.

민주당에 따르면 이 후보는 이날 오후 5시 10분 '골목골목 경청투어:접경벨트편'이라는 이름으로 경기 포천을 찾는다.

이어 오후 6시 30분에는 경기 연천군으로 이동한다. 이 대표는 해당 지역에서 연설을 하고 시민들을 만나 민심 청취에 나설 예정이다.

이날 경기 북부에서 시작한 경청 투어는 영서북부권(철원·화천·인제)과 영동권역(고성·속초·양양·강릉·동해·삼척·태백), 경북 영주·예천을 거쳐 4일 충북 단양·제천에서 마무리될 예정이다.

이 후보는 이날 '경청 투어' 전 근로자의 날을 맞아 오후 1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한국노총과 정책 협약식을 열 예정이다. 김동명 한국노총위원장은 이번 선대위에 공동 총괄 선거대책위원장으로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또한 오후 3시에는 '민생 시리즈' 두 번째 일정으로 택배 기사, 배달 라이더 등과 함께 서울 종로구의 한 포장마차에서 '비(非)전형 노동자 간담회'도 진행한다.


앞서 이 후보는 전날(30일) 첫 번째 민생시리즈로 20~40대 직장인들과 '슬기로운 퇴근 생활 간담회'를 가졌다.

say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전 총리 빈소
    이해찬 전 총리 빈소
  2. 2소노 봄 농구
    소노 봄 농구
  3. 3맨유 도르구 햄스트링
    맨유 도르구 햄스트링
  4. 4광주 전남 행정통합
    광주 전남 행정통합
  5. 5비트코인 전망
    비트코인 전망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