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올댓차이나] 시진핑 "중국 경제, 국제환경 변화에 적응하도록 행동할 필요"

뉴시스 이재준
원문보기
[베이징=신화/뉴시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28일(현지 시간) 중국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중화전국총공회(ACFTU) 창립 100주년 기념식 및 모범 노동자·개인 시상식에서 연설하고 있다. 2025.04.29

[베이징=신화/뉴시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28일(현지 시간) 중국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중화전국총공회(ACFTU) 창립 100주년 기념식 및 모범 노동자·개인 시상식에서 연설하고 있다. 2025.04.29



[서울=뉴시스]이재준 기자 =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은 30일 자국 경제가 국제환경 변화에 적응하도록 행동해야 한다고 밝혔다고 신화통신과 인민망(人民網) 등이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시진핑 국가주석은 이날 상하이에서 열린 제15차 경계5개년계획(2026~2030년) 경제사회 발전에 관한 좌담회를 주재하면서 이같이 강조했다.

시 국가주석은 "국제정세 변화와 중국에 대한 영향을 미리 파악하는 게 중요하다"면서 "중국 경제구조를 상황에 부응해 조정, 최적화할 필요가 있다"고 언명했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고관세 발동에 따른 미중 무역전쟁에 관해서 직접적으로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시 주석 발언은 그에 대한 대응을 겨냥한 것으로 해석된다.

시 주석은 15차 5개년계획의 목표와 과제에 대해 "명확한 접근법과 조치를 갖고 합리적으로 결정해야 한다"며 "과학적인 정확성과 적시 실현을 확보하기 위해 목표에 관해 철저한 분석과 검증을 하지 않으면 안된다"고 주장했다.

2026~2030년 동안 지방 실정에 맞춘 새로운 생산력을 발전시키는데 한층 중대한 전략적인 지위를 부여해야 한다고 시 주석은 부연했다.


또한 시 주석은 중국 경제를 효과적으로 안정시키겠다면서 고용, 기업, 시장, 기대의 안정을 겨냥한 조치를 강구할 방침도 표명했다.

시 주석은 중국 내외 리스크와 도전을 포괄적으로 고려하면서 발전과 안전 간 조화에 더욱 힘써야 한다고 역설했다.

아울러 시 주석은 국민생활 안정을 위해 균형을 취한, 이용하기 쉬운 일련의 정책 조치를 검토해 내놓겠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yjjs@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2. 2박서진 부자 갈등
    박서진 부자 갈등
  3. 3김기현 부부 로저비비에 기소
    김기현 부부 로저비비에 기소
  4. 4박수홍 돌잔치 눈물
    박수홍 돌잔치 눈물
  5. 5제주항공 참사 추모
    제주항공 참사 추모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