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너의 연애' 리원, 남성 교제·성인방송 BJ 활동 인정…"검증 한계"

연합뉴스TV 김민서
원문보기
[너의 연애 캡처]

[너의 연애 캡처]



국내 최초 레즈비언 연애 리얼리티 콘텐츠로 주목받은 웨이브 오리지널 ‘너의 연애’ 출연자 리원이 이성애자 및 성인 방송 활동 의혹에 대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미디어를 중심으로 리원이 과거 성인 방송 BJ로 활동했으며 이성애자라는 주장이 확산하며 논란이 불거지자, 리원은 자신의 SNS에 입장문을 게시했습니다.

리원은 “2016년부터 약 2년, 2021년 11월부터 2022년 3월까지 약 4개월, 그리고 2024년 2월부터 9월까지 총 약 3년간 사적인 콘텐츠 방송을 진행한 적이 있다”며 “방송 중 식사 데이트는 총 6회 있었으며, 모두 스킨십 없이 건전한 자리였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개인적인 사정과는 별개로 과거 이력을 제작진에 알리지 않고 출연한 점에 대해 많은 분들께 실망과 상처를 드린 것 같아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고개를 숙였습니다.

성적 지향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서는 “저는 여성을 사랑하는 여성”이라며 “중학생 시절 처음 성적 지향을 자각했고, 첫 연애도 여성과 2년 6개월간 진지하게 이어갔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스스로를 부정하고 싶었던 시기엔 남성과도 교제한 적이 있었지만 그 과정에서 협박, 폭행, 감금, 해킹, 살해 협박까지 겪으며 쉽사리 벗어날 수 없었다”며 “남의 입을 통해 아웃팅 당하느니 스스로 커밍아웃하고자 프로그램에 지원했다”고 털어놨습니다.


이와 관련해 제작사 디스플레이컴퍼니는 "3차례에 걸친 심층 미팅으로 출연자 각각에 대한 신중한 검토를 거쳤다"면서도, 모든 부분을 확인하고 파악하는 데 한계가 있었다"고 인정했습니다.

‘너의 연애’는 여성 간 연애 과정을 다룬 프로그램으로, 과거 남성 간 연애 리얼리티 ‘남의 연애’를 연출했던 제작진이 새롭게 선보인 작품입니다.

공개 직후 3일 연속 웨이브 신규 유료 가입 견인 1위를 기록하고, X(구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1위를 장악하는 등 큰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너의연애 #레즈비언 #연애 #프로그램 #리원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민서(ms3288@yn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정부 국민성장펀드
    이재명 정부 국민성장펀드
  2. 2이춘석 차명거래 의혹
    이춘석 차명거래 의혹
  3. 3통일교 특검법 발의
    통일교 특검법 발의
  4. 4전현무 차량 링거 논란
    전현무 차량 링거 논란
  5. 5축구협회 예산 확정
    축구협회 예산 확정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