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월드 언론사 이미지

‘만추’ 김태용 감독, ‘꼭두’로 애니메이션 도전

스포츠월드
원문보기

만추(2011) 김태용 감독이 장편 애니메이션 꼭두를 선보인다.

2027년 공개를 목표로 제작에 들어간 꼭두는 11살 소년 제이콥이 할머니와의 마지막을 추억하기 위해 꼭두 인형을 찾던 중, 우연히 꼭두들의 세계로 들어가며 펼쳐지는 감동 판타지 드라마다. 김태용 감독이 2017년에 연출해 호평을 받았던 동명의 연극을 원작으로 한다.

작품에서 핵심적인 소재가 되는 꼭두는 조선시대 장례 문화에서 상여(관을 실은 수레)를 장식하던 나무 인형이다. 망자가 저승으로 가는 길에 외롭지 않도록 동행하고 보호하는 존재로 여겨졌다. 무사, 시중, 광대, 길잡이 등 다양한 모습의 꼭두 인형들은 죽음을 두려움이 아닌 따뜻한 이별과 새로운 여정으로 바라보았던 우리 조상의 철학을 담고 있다.


제작사 로커스는 “한국 전통 문화인 꼭두의 의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전 세대와 글로벌 관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장편 애니메이션으로 새롭게 탄생시킬 계획이다. 특히 원작자인 김 감독이 각본을 맡아 가족, 이별, 삶과 죽음이라는 보편적 주제를 깊이 있게 풀어내며 따뜻한 감동과 진한 공감을 전하는 스토리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알렸다.

로커스 황수진 부사장은 “이번 작품은 각박하고 힘든 삶을 살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이야기로, 모든 연령층이 공감할 수 있는 감동적인 스토리를 담고 있다”며 “최고의 제작진과 함께 완성도 높은 글로벌 애니메이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김태용 감독은 “이 작품을 통해 관객들에게 따뜻한 메시지와 한국의 전통문화를 전할 수 있어 매우 기쁘며,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한 꼭두가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

최정아 기자 cccjjjaaa@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서진 부자 갈등
    박서진 부자 갈등
  2. 2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3. 3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4. 4제주항공 참사 추모
    제주항공 참사 추모
  5. 5아파트 화재 형제
    아파트 화재 형제

스포츠월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