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5월 ‘황금연휴’ 보성녹차밭서 축제 열린대요

헤럴드경제 박대성
원문보기
제48회 보성다향대축제 5월 2~6일까지 개최

보성 다향 대축제가 5월 2일부터 6일까지 보성녹차밭 일원에서 열린다.

보성 다향 대축제가 5월 2일부터 6일까지 보성녹차밭 일원에서 열린다.



[헤럴드경제(보성)=박대성 기자] 어린이날과 부처님오신날 등이 몰린 5월 초순 황금연휴기를 맞아 ‘녹차 수도’로 잘 알려진 전라남도 보성군에서 제48회 보성 차향 대축제를 연다.

다음 달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보성녹차밭 가는 길목인 보성읍 한국차문화공원 일원에서 열리는 ‘제48회 보성다향대축제’는 ‘보성에서 피어나는 천년 차(茶)의 약속’을 주제로 보성에서만 누릴 수 있는 80여 개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찻잎을 따고, 덖고, 마시는, 오감으로 즐기는 차 문화.

보성다향대축제의 가장 큰 매력은 ‘차’라는 주제를 전시하거나 소개하는 것을 넘어, 직접 보고, 맛보고, 체험하며 오감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방문객들은 초록빛 차밭에서 직접 찻잎을 따고, 전통 방식으로 찻잎을 덖고, 마시며, 차 한 잔에 담긴 시간과 정성을 오롯이 느낄 수 있다.


또한, 끝없이 펼쳐진 초록 차밭을 무대로 여유로운 티타임을 즐기는 프로그램인 ‘오후의 차밭(그랜드 티파티)’은 올해 500명 규모로 대폭 확대돼 더 많은 관람객들에게 초록의 바다에 푹 빠지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젊은 세대를 위한 K-Tea(티), 세계로 뻗어가는 보성 차.

제48회 보성다향대축제는 전통을 지키면서도, 젊은 세대와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한층 더 진화했다.


K-티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케이-티’ 문화 체험관, 차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말차 칵테일 체험과 로스팅 차 체험, 전국 바리스타와 음료 개발자들이 참가하는 보성티마스터컵은 보성차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다.

여기에, 말레이시아 최대 축제인 카마탄 페스티벌과의 공식 교류 협약을 체결하며 국내를 넘어 세계 차 시장을 향한 힘찬 도약도 준비했다.

또한, 지역 농가와 대기업 프랜차이즈 카페 간 B2B(기업 간 거래) 매칭 프로그램을 운영해, 보성차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시장 확대를 본격 추진한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를 위한 체험형 축제.

5월 황금연휴에 열리는 만큼,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관광객을 적극 환영한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보성 여행을 특별하게 만들어 줄 에어바운스 놀이터, 비눗방울 놀이터, 차밭 보물찾기, 꼬마 기차 운행(한국차박물관↔아트밸리), 키링 만들기, 머그컵 만들기, 녹차 비누 만들기 등의 체험 부스가 풍성하게 마련된다.

가족과 연인들은 초록 차밭을 배경으로 감성 스냅사진 촬영을 즐길 수 있으며, 카라반과 함께하는 ‘보성愛(애) 물들茶(차)’라는 이름으로 작명한 감성 캠핑 프로그램도 선물한다.

▲초록빛 물결에 문화와 감동을 더하다.

축제 기간 동안 보성군 전역은 하나의 거대한 축제장이 된다.

5월 2일, 보성군민의 날과 함께 열리는 개막식에서는 블랙이글스 에어쇼와 MBC가요베스트 대형 콘서트가 하늘과 무대를 수놓으며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이어, 메타세쿼이아 길을 달리는 특별한 레이스 보성녹차마라톤대회(5.3), 만개한 철쭉이 장관을 이루는 일림산철쭉문화행사(5.3~5), 남도의 소리를 담은 서편제보성소리축제(5.4~6), 온 가족을 위한 보성어린이날 행사(5.5)가 이어지는 등 오월 내내 축제의 도시로 변모한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기자회견
    이재명 대통령 기자회견
  2. 2테니스 성 대결 사발렌카
    테니스 성 대결 사발렌카
  3. 3코스타 감독 벤투 DNA
    코스타 감독 벤투 DNA
  4. 4뉴진스 완전체 해체
    뉴진스 완전체 해체
  5. 5추경호 대구시장 출마
    추경호 대구시장 출마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