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YTN 언론사 이미지

서유리, 엑셀방송 논란에 "조롱 받을 이유 없어"

YTN
원문보기
성우 겸 방송인 서유리가 최근 '엑셀방송' 출연과 관련한 논란에 심경을 밝혔습니다.

서유리는 인터넷 방송 플랫폼 SOOP(구 아프리카TV)에서 이른바 '엑셀방송'이라 불리는 채널에 출연했습니다.

엑셀방송은 여러 BJ를 출연시켜 선정적인 춤을 추게 하거나 포즈를 취하게 한 뒤 엑셀 파일에 후원액과 순위를 공개하며 후원 경쟁을 유도하는 방송입니다. 이 방송은 BJ들의 옷차림이나 여성에게 순위를 매기는 진행 방식을 비롯해 '사이버 룸살롱'이라는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이처럼 선정적 수위가 높은 방송에 출연한 이후 논란이 일자 서유리는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최근에도 게임 녹음, 지상파 프로그램 출연 등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라며 "과거 인연을 정리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부채로 인해 아직 모든 상황이 충분히 해소되지는 못한 실정"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전 남편과 합의금은 작년 12월 말까지 지급받기로 돼 있었으나, 그가 파산 신청을 하면서 지금까지 단 한 푼도 돌려받지 못해 어려움은 더욱 가중됐다고 밝혔는데요.

서유리는 "저는 파산이나 회생 절차를 밟고 싶지 않다"라며 "비록 제 스스로 만든 빚은 아니지만 제 책임이 일부 있다고 생각하기에 끝까지 최선을 다해 책임을 다하고자 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또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인터넷 방송, 소위 말하는 '엑셀'을 하는 것이 그렇게 자랑스러울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저도 안다. 현실은 현실"이라며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누군가를 함부로 비웃거나 조롱할 이유는 없지 않을까요?"라고 적었습니다.

서유리는 2019년 최병길 PD와 결혼했으나 지난해 파경을 맞았는데요. 두 사람은 이혼 과정에서 채무 관계 등으로 폭로전을 벌인 바 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챗GPT 모르지? 이재명에 '극대노'한 안철수 영상 〉
YTN서울타워 50주년 숏폼 공모전! >
대화로 배우는 이 세상 모든 지식 [이게 웬 날리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2. 2삼성생명 우리은행
    삼성생명 우리은행
  3. 3브라이언 노키즈존
    브라이언 노키즈존
  4. 4쿠팡 수사 외압 의혹
    쿠팡 수사 외압 의혹
  5. 5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함께 보면 좋은 영상

YT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