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경찰, '불법 도박 혐의' 개그맨 이진호 사건 보완수사

아시아경제 변선진
원문보기
검찰, 보완 수사 요구
경찰이 개그맨 이진호씨(39)의 불법 도박 혐의 사건과 관련해 보완 수사에 나선다.

29일 서울 강남경찰서는 서울중앙지검으로부터 최근 이씨의 도박 혐의 사건에 대해 보완 수사를 요구받았다고 밝혔다. 형사소송법에서는 검찰이 경찰의 송치 사건에 대해 기소 여부 전 필요한 경우 보완 수사를 요구할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

검찰은 이씨가 이용한 도박 사이트와 사건 관련자 계좌 등에 대한 조사를 경찰에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경찰 관계자는 "최근 (서울중앙지검으로부터) 보완 수사를 요구받은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어떤 부분에 대해 보완 수사 요구를 받았는지 등에 대해서는 말할 수 없다"고 말했다.

앞서 강남경찰서는 지난 15일 이씨를 도박 혐의로 불구속 송치했다. 지난해 10월 국민신문고를 통해 이씨의 도박 혐의를 조사해달라는 민원을 접수, 수사에 착수한 지 6개월 만이다.

이씨는 같은 해 10월 인스타그램을 통해 "2020년 우연한 기회로 인터넷 불법도박 사이트에서 게임을 시작하게 됐고 감당하기 힘든 빚을 떠안게 됐다"고 밝힌 바 있다. 방탄소년단(BTS) 지민과 개그맨 이수근씨 등이 이씨에게 돈을 빌려줬다가 피해를 본 것으로 알려졌다.

이씨는 2005년 SBS 특채 개그맨으로 데뷔해 JTBC '아는 형님', tvN '코미디 빅리그' 등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렸다.

변선진 기자 s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우빈 암투병
    김우빈 암투병
  2. 2차현승 백혈병 완치
    차현승 백혈병 완치
  3. 3박수홍 친형 부부 상고
    박수홍 친형 부부 상고
  4. 4윤미래 신곡 숨
    윤미래 신곡 숨
  5. 5내란재판부 필리버스터 장동혁
    내란재판부 필리버스터 장동혁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