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2.2 °
스포츠조선 언론사 이미지

'트로피를 원해? 그럼 레알이지' 맨유 레전드 스콜스, 알렉산더-아놀드에게 레알행 강추한 진짜 이유

스포츠조선 이원만
원문보기
팀토크 기사캡쳐

팀토크 기사캡쳐



[스포츠조선 이원만 기자] '축구는 트로피가 전부니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레전드 폴 스콜스가 리버풀 잔류와 레알 마드리드 이적 사이에서 명확한 선택을 하지 못하고 있는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의 미래에 관한 예측을 내놨다. 단순한 예측을 넘어 자신의 경험에서 우러나온 선택방향에 관한 조언이다. 스콜스는 알렉산더-아놀드에게 레알 마드리드행을 강추했다.

영국 매체 팀토크는 29일(이하 한국시각) '스콜스가 알렉산더-아놀드에게 리버풀과 레알 중 어떤 팀을 선택해야 하는 지 조언했다'고 보도했다.

리버풀의 프랜차이즈 스타이자 세계 최고의 라이트백으로 평가받고 있는 알렉산더-아놀드는 이번 시즌에도 팀의 핵심 전력으로 활약하며 5년 만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우승을 이끌었다. 잉글랜드 국가대표이기도 한 알렉산더-아놀드는 이번 시즌 EPL 27경기에 선발로 나왔고, 3경기에는 교체로 출전하며 최전성기의 기량을 보여줬다.

사진=SNS

사진=SNS



<저작권자 ⓒ 1980-2025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저작권자 ⓒ 1980-2025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덕분에 리버풀은 28일 홈구장인 리버풀 안필드에서 열린 토트넘 홋스퍼와의 2024~2025시즌 EPL 34라운드 홈경기에서 5대1로 대승을 거두며 2019~2020시즌 이후 5년 만에 다시 EPL 우승을 차지했다. 알렉산더-아놀드의 기여도는 상당히 컸다.

그러나 알렉산더-아놀드는 이번 시즌을 끝으로 리버풀과 계약이 만료된다. 알렉산더-아놀드 외에도 계약이 만료되는 핵심 선수 두 명이 더 있었다. 간판 골잡이 모하메드 살라와 최강 센터백 버질 판 다이크였다. 그리고 리버풀은 이 세 명 가운데 알렉산더-아놀드와의 재계약에 가장 적극적이었다.


그러나 결과는 정반대로 나타나고 있다. 살라와 판 다이크는 우여곡절이 있긴 했지만, 무난하게 재계약을 맺을 수 있었다. 반면 알렉산더-아놀드는 리버풀의 두 차례 제안을 모두 거절했다.

알렉산더-아놀드가 리버풀의 제안을 거절한 건 조건 문제도 있었지만, 무엇보다 새로운 팀을 원했기 때문이다. 레알 마드리드 이적설이 꾸준히 나왔다. 알렉산더-아놀드보다 레알이 더 적극적으로 알렉산더-아놀드의 영입을 추진했다.

팀토크는 '레알은 2025년 6월에 열리는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월드컵에 맞춰 알렉산더-아놀드를 팀에 합류시키기 위해 리버풀에 이적료까지 지불할 의향이 있다'고 전했다. 하지만 알렉산더-아놀드는 아직 명확한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이와 관련해 맨유의 레전드인 스콜스가 알렉산더-아놀드의 미래에 관해 TNT스포츠에 나와 언급했다. 그는 "알렉산더-아놀드에게는 매우 어려운 결정이 될 것이다. 지역 출신선수이고, 특히나 EPL에서 우승한 직후라면 팀을 떠나기가 매우 어렵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하지만 같은 EPL이 아니라면 레알로의 이적은 오히려 쉬울 수 있다. 명심해야 할 것은 앞으로 수 년간 어느 팀에서 더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릴 가능성이 크냐는 점이다. 레알이 지금 약간 부진한 것 같아도, 그게 오래가진 않을 것이다. 반면 리버풀은 EPL과 챔피언스리그에서 경쟁이 훨씬 치열해진다. 맨체스터 시티, 아스널, 심지어 첼시와도 경쟁해야 한다"고 말했다.

사진=SNS

사진=SNS



결국 스콜스는 우승 가능성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에 레알로 가는 게 맞다는 입장이다. 그는 "축구는 트로피를 따는 게 전부다. 그런 면에서는 레알이 리버풀보다 약간 더 유리하다. 챔피언스리그에서 좋은 성적을 내고 있고, 리그 내에서 바르셀로나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외에는 경쟁자가 많지 않다"고 분석했다.

과연 알렉산더-아놀드가 더 많은 우승 트로피를 위해 리버풀을 과감히 떠날 지 주목된다.

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석현준 용인FC 합류
    석현준 용인FC 합류
  2. 2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3. 3김혜경 여사 UAE
    김혜경 여사 UAE
  4. 4서명진 7연패 탈출
    서명진 7연패 탈출
  5. 5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스포츠조선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