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강화 천문과학관, 우주과학 체험 대축제 마련

국제뉴스
원문보기
[문찬식 기자]
강화 천문과학관 개관 1주년 행사 홍보 이미지

강화 천문과학관 개관 1주년 행사 홍보 이미지


(인천=국제뉴스) 문찬식 기자 = 강화 천문과학관이 개관 1주년을 맞아 풍성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강화군에 따르면 강화 천문과학관은 지난해 5월 1일 개관해 수도권의 유익한 관광 명소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1년간 2만 4천여 명의 관람객이 찾았으며 유치원 및 초‧중‧고등학교 단체 관람을 비롯해 가족 단위, 커플, 천문학 애호가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1주년을 맞아 기획된 이번 행사들은 단순한 체험과 전시를 넘어 재미와 상상력, 첨단 기술과 애니메이션이 어우러진 우주과학 탐험의 장으로 꾸며질 예정이라 기대감을 모은다.

먼저 5월 3일부터 6일까지 어린이날을 겨냥한 프로그램들이 열리는 데 AI와 함께 떠나는 '과학 마술 공연', 우리은하의 다양한 가족을 소개하는 '우리은하 가족 앨범 특별강연'을 한다.

아울러 우주비행사가 돼 보는 코스튬 체험, 우주타투 스티커, 비눗방울 체험 부스, 우주과학 OX 퀴즈대회 등의 프로그램이 어린이들을 마법 같은 천문우주과학의 세계로 이끌 예정이다.


또 5월 1일부터 두 달간은 '코스모스웩 오프라인 전시'를 만나볼 수 있다. '코스모스웩(COSMOSWAG)'은 22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브 채널로, 우주과학 상식을 전문으로 다루는 웹애니 채널이다.

이번 전시는 유튜브 속 코스모스웩의 세계를 그대로 오프라인으로 가져와 우주과학, 디지털콘텐츠, 예술이 만나는 복합 전시로 꾸며진다.

유쾌한 태양계 캐릭터 일러스트 포스터 20점, AR을 통해 살아 움직이는 태양계 콘텐츠, 라이브 스캐너로 완성하는 팬아트 체험 등으로 구성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과학관 입장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행사 및 전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강화천문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어린이날 프로그램 '우리은하 가족 앨범 특별강연'은 4월 29일 오전 10시부터 네이버 예약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박용철 군수는 "이번 행사는 모두가 동심으로 돌아가 어린아이처럼 우주를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강화 천문과학관을 다녀가는 모두의 마음속에 작은 별 하나가 심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조코비치 메이저 400승
  2. 2놀뭐 허경환 고정 위기
    놀뭐 허경환 고정 위기
  3. 3삼성생명 하나은행 우리은행
    삼성생명 하나은행 우리은행
  4. 4명의도용 안심차단
    명의도용 안심차단
  5. 5이해찬 전 총리 위중
    이해찬 전 총리 위중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