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홍상수 감독, 올해 칸 영화제 심사위원 선정…한국인 6번째

더팩트
원문보기

심사위원장은 줄리엣 비노쉬…5월 13일부터 24일까지 개최

홍상수 감독은 제78화 칸국제영화제 경쟁 부문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 /베를린=AP.뉴시스

홍상수 감독은 제78화 칸국제영화제 경쟁 부문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 /베를린=AP.뉴시스


[더팩트|박지윤 기자] 홍상수 감독이 제78회 칸 국제영화제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

칸 국제영화제 집행위원회가 28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올해 경쟁 부문 심사위원단을 공개한 가운데, 홍상수 감독이 이름을 올렸다. 심사위원장은 프랑스 배우 줄리엣 비노쉬다.

홍 감독은 배우 할리 베리와 인도 감독 겸 작가 파얄 카파디아, 이탈리아 배우 알바 로르와처, 프랑스-모로코 작가 레일라 슬리마니, 콩고 출신 감독 겸 다큐멘터리 작가 디웨도 아마디, 멕시코 감독 겸 제작자 카를로스 레이가다스, 미국 배우 제레미 스트롱과 함께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

한국 감독이나 배우가 칸 국제영화제 부문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는 건 이번이 6번째다. 앞서 배우 전도연과 송강호, 박찬욱 감독, 이창동 감독, 신상옥 감독이 칸 국제영화제 심사위원을 맡은 바 있다.

칸 국제영화제는 홍 감독에 관해 "국제적으로 다수의 상을 받은 다작 감독 홍상수는 칸 국제영화제와 익숙한 인물로, 그의 영화 '클레어의 카메라'의 배경으로 칸을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홍상수 감독은 과거 칸 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4편, 시선 부문에 4편의 영화를 출품한 바 있다. 이를 언급한 칸 국제영화제는 "홍상수는 자신의 영화적 스타일인 간결하고 친밀한 분위기를 유지하며 끊임없이 진화해 왔다"고 덧붙였다.


제78회 칸 국제영화제는 오는 5월 13일부터 24일까지 프랑스 남부도시 칸에서 열린다.

홍상수 감독(오른쪽)은 최근 김민희와 함께 아들을 품에 안았다. 사진은 지난해 11월 경기 남양주시 인근에서 설경을 즐기고 도너츠를 사 먹으며 데이트를 하고 있는 모습. /남윤호 기자

홍상수 감독(오른쪽)은 최근 김민희와 함께 아들을 품에 안았다. 사진은 지난해 11월 경기 남양주시 인근에서 설경을 즐기고 도너츠를 사 먹으며 데이트를 하고 있는 모습. /남윤호 기자


한편, 홍상수 감독은 10년째 불륜 관계를 이어오고 있는 김민희와 함께 최근 아들을 품에 안았다. 2015년 개봉한 영화 '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로 만난 두 사람은 2017년 영화 '밤의 해변에서 혼자'의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진솔하게 사랑하는 사이"라고 불륜을 인정했다.

이후 아내와 이혼 소송을 진행했지만 패소한 홍 감독은 아내와 혼인을 지속하며 김민희와 10년째 사랑을 이어가고 있다. 두 사람은 불륜 인정 후 국내 공식 석상에 나타나지 않고 있지만 해외 영화제에는 동반 참석하는 등 해외 한정으로 당당한 모습을 보였고,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아들과 함께 산책하는 듯한 모습이 포착돼 화제를 모았다.


또한 홍 감독은 자신의 33번째 장편 영화 '그 자연이 네게 뭐라고 하니'로 국내 관객들과 만날 준비를 마쳤다. 작품은 오는 5월 14일 개봉한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