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조선 언론사 이미지

[공식] 홍상수 감독, 박찬욱·송강호 이어 칸영화제 심사위원 선정

스포츠조선 조지영
원문보기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홍상수 감독이 내달 열리는 제78회 칸국제영화제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

칸영화제 집행위원회는 28일(현지시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올해 진행될 칸영화제 경쟁 부문 심사위원을 발표했다.

앞서 올해 칸영화제는 프랑스 출신 배우 쥘리에트 비노슈가 경쟁 부문 심사위원장을 맡은 바, 쥘리에트 비노슈와 함께 심사를 맡을 심사위원으로는 배우 할리 베리, 제러미 스트롱, 알바 로르바체르를 비롯해 인도 출신 파얄 카파디아 감독, 콩고 출신 디웨도 아마디 감독, 멕시코 출신 카를로스 레이가다스 감독, 프랑스 출신 레일라 슬라마니 작가가 포함되었고 마지막으로 홍상수 감독이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그동안 칸영화제에서 한국 출신 심사위원으로는 배우 전도연, 송강호, 박찬욱 감독, 이창동 감독, 신상옥 감독 등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 홍상수 감독은 한국 출신으로는 여섯 번째 심사위원으로 활약할 예정이다.

칸영화제 측은 "홍상수 감독은 수많은 국제적인 상을 받은 다작의 영화감독이다. 칸영화제 역시 빠질 수 없는 존재가 된 감독이다"고 심사위원을 위촉한 이유를 밝혔다.

한편 올해 칸영화제는 오는 5월 13일에 개막해 24일까지 프랑스 남부 칸 일대에서 개최된다. 올해 한국 영화는 공식 부문에 한 편도 초청받지 못했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장훈 미르 결혼식 논란
    김장훈 미르 결혼식 논란
  2. 2파친코 이민진 맘다니
    파친코 이민진 맘다니
  3. 3젤렌스키 푸틴 전쟁
    젤렌스키 푸틴 전쟁
  4. 4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5. 5윤종신 건강 문제
    윤종신 건강 문제

스포츠조선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