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LS證 “현대오토에버, 정밀지도 방향성 확인 필요…목표가↓”

이투데이
원문보기
투자의견 ‘매수’ 유지…목표주가 17만 원으로 하향

LS증권은 현대오토에버에 대해 밸류 리레이팅 요소에 대한 방향성 확인이 필요하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는 기존 20만 원에서 17만 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전 거래일 기준 종가는 11만7800원이다.

29일 이병근 LS증권 연구원은 “현대오토에버는 올해 1분기 매출액 8330억 원, 영업이익 267억 원을 기록해 컨센서스 영업이익 422억 원을 하회했다”며 “부문별로 시스템통합(SI)·정보기술아웃소싱(ITO)·차량 소프트웨어(SW) 각각 전년 동기보다 26.7%, 5.8%, 11.6% 증가했으며, 매출총이익률(GPM)은 5%, 8%, 14%를 기록했다”고 했다.

이 연구원은 “SI 부문에서는 완성차의 차세대 전사적자원관리(ERP) 구축 프로젝트가 실적을 견인하고 있다”며 “상반기까지는 플랜트 안정화 개선 등 후속 프로젝트가 이어지면서, 그룹사 중심으로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부문 성장은 지속될 전망”이라고 했다.

그는 “차량SW 부문 GPM은 14%로 비교적 낮은 수익성을 기록했다”며 “달러 강세로 인한 비용 상승, 고수익 프로젝트 2분기로의 지연 등으로 수익성이 악화됐다”고 했다.

다만 그는 “전장 SW는 50~60% 성장 지속 중이며, 이연된 매출 대부분이 2분기에 인식되면서 수익성은 반등할 전망”이라며 “일정대로 매출 인식이 됐을 경우, 현대오토에버의 1분기 영업이익률은 5% 수준이었을 것”이라고 했다.

이어 “전장SW 중심으로 성장이 지속되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이라면서도 “밸류 리레이팅 요소였던 그룹사 내 정밀지도(HD Map)에 대한 방향성 확인이 다시 한번 필요한 시점”이라고 덧붙였다.

[이투데이/손민지 기자 (handmin@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LG 가스공사 3연승
    LG 가스공사 3연승
  2. 2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3. 3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4. 4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