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조선 언론사 이미지

하나투어, 2025 여행공모전 'N.E..X.T.' 성료

스포츠조선 김세형
원문보기


하나투어가 '2025 하나투어 여행공모전 N.E.X.T.(NEW EXPLORE EXPERT TRAVEL)'를 성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여행 공모전은 '2025년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여행 상품'을 주제로 로컬 퓨전 체험 여행, 세대통합 Gen Voyage, 2030전용 밍글링 투어, 슬로우트래블, 건강과 회복의 리트리트 여행 등의 여행 아이디어를 모집했다. 공모전은 지난 1월 접수를 시작으로 1차 서류 심사와 2차 예선 PT 심사를 거쳐 최종 본선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됐고, 참여 대상은 하나투어 및 자회사··해외네트워크 전직원을 비롯해 공식인증예약센터 및 DMC 소속 임직원 및 인솔자/가이드 등이다.

본선에는 유명 패션 유튜버 김검어, HAO와 함께하는 '패션 트립 IN 파리', 뉴욕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하는 '뉴욕 웰니스 러닝 투어', 뜨개 여행 전문가와 함께하는 '뜨개 후쿠오카 여행' 등 총 8개 팀의 창의적인 여행 작품들이 선정됐다.

올해 공모전에는 상품의 실현 가능성과 시장성을 강화하기 위해 심사위원단의 구성을 새롭게 하고 상품성 관련 항목을 강화했다. 판매 보상 체계도 개편해 상품이 시장에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시상식은 지난 25일 하나투어 본사에서 진행했다. 상품성, 차별성, 창의성, 종합평가를 기준으로 평가가 진행됐으며, 대상은 뜨개 후쿠오카 여행, 최우수상은 뉴욕 웰니스 러닝 투어, 우수상은 N회차 이탈리아 소도시여행이 수상했다. 각각 300만원, 200만원, 60만원의 상금을 수여했으며, 본선에 진출한 나머지 팀에게도 각 30만원의 상금을 지급했다. 수상작을 포함한 본선 진출작들은 5월 중으로 전용 기획전을 통해 오픈할 예정이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여행공모전을 통해 여행 상품의 스펙트럼을 확장하고,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상품을 발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했다"며 "공모전에서 발굴한 여행 상품들이 시장에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진태현 박시은 2세 계획 중단
    진태현 박시은 2세 계획 중단
  2. 2샌프란시스코 말리 이정후
    샌프란시스코 말리 이정후
  3. 3굿파트너2 김혜윤
    굿파트너2 김혜윤
  4. 4제주SK 조자룡 대표이사 선임
    제주SK 조자룡 대표이사 선임
  5. 5임은정 백해룡 공방전
    임은정 백해룡 공방전

스포츠조선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