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초등교사협회 "이준석 '교사소송 국가책임제·교권 보호 공약' 환영"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신정인 기자 = 대한초등교사협회는 28일 이준석 개혁신당 6·3 대통령 선거 후보의 교사 소송 국가 책임제·교권 보호 공약을 환영한다는 입장을 냈다.

대한초등교사협회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이 후보의 공약과 관련 "교실 현장의 절박한 현실을 직시하고, 교사의 교육권과 학생의 학습권을 함께 보호하려는 노력이란 점에서 높이 평가한다"고 밝혔다.

[서울=뉴스핌] 이호형 기자 =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후보가 1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은마아파트입구 사거리에서 퇴근길 인사를 하고 있다.  2025.04.18 leemario@newspim.com

[서울=뉴스핌] 이호형 기자 =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후보가 18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은마아파트입구 사거리에서 퇴근길 인사를 하고 있다. 2025.04.18 leemario@newspim.com


이들은 "이는 오랜 기간 방치돼 온 교권 침해 문제를 국가적 차원에서 해결하고, 학교를 온전히 교육의 장으로 복원하기 위한 불가피한 제도적 전환"이라며 "그러나 특정 후보의 시도에만 의존해선 안 된다"고 했다.

이어 "교육은 국가 핵심 과제이며, 모든 정당과 대선 후보가 초등교육 정상화와 교권 확립을 위한 구체적 대책을 제시하고 경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이 후보는 전날 '교사 소송 국가 책임제 도입' 공약을 발표했다. 이는 ▲교육청이 교사 소송 직접 대리 ▲전담 변호사 체계 구축 ▲허위신고 무고죄 처벌 강화 ▲교권 및 수업권 보호를 위한 디텐션(detention) 제도 강화 ▲한국형 딘(dean)인 학생생활지원관 제도 도입 ▲한국형 디텐션룸인 학습지도실을 학교마다 설치 등이 골자다.

이중 디텐션 제도는 체벌을 금지하는 대신 문제 학생을 교실에서 격리해 훈육하는 제도다.


이 후보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적어도 어떤 공무원도 과잉 민원이나 교권침해 때문에 일을 그만두고 싶어하거나 심지어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며 "서이초와 대전초 사건을 잊지 않고 어느 후보보다 앞장서 이 문제를 다루겠다"고 밝혔다.

allpass@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보현 스프링 피버
    안보현 스프링 피버
  2. 2뉴진스 다니엘 악플러 고소
    뉴진스 다니엘 악플러 고소
  3. 3유담 논문 특혜 의혹
    유담 논문 특혜 의혹
  4. 4조국 대표 자선냄비
    조국 대표 자선냄비
  5. 5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