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게임스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붕괴 : 스타레일' 유저들, 한강 주변 쓰레기 수거

더게임스데일리
원문보기
[이주환 기자]

호요버스코리아는 은하 판타지 RPG '붕괴: 스타레일' 의 성격에 맟춘 공익 활동 '왕의 쓰레기통과 함께하는 지구 개척 임무'를 성황리에 수행(?)하며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회사는 지난 19일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과 26일 서울 반포 한강공원에서 500명의 참가자와 함께 이같은 '특수 임무'를 수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사전 예약 접수 시간 3분 만에 마감될 정도로 유저들의 큰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특히 다양한 미션과 참여형 부스 프로그램도 함께 열려 봉사와 재미를 함께 즐길 수 있게 했다.

이에 따라 미션 완료한 현장 참가자들에게는 포토카드를 비롯해 친환경 소재로 제작된 한정판 티셔츠와 엽서가 주어졌고, 제한시간 2시간 봉사 활동에 나선 참가자들에게 대해서는 확인증이 발급되기도 했다.

특히 참가자 전원에게는 환경 정화 키트가 제공됐는 데, 이 키트 재료 역시 폐플라스틱과 폐현수막을 재활용해 만들어 참가자들이 자연스럽게 환경 보호 메시지를 체득하게 했다.

이벤트 종료 후 가장 무거운 쓰레기를 수거한 참가자에 대해서는 표창장과 함께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해 제작된 메달이 수여됐다. 또 이날 현장에서는 총 540kg의 쓰레기가 수거됐다.




주최측은 이날 지친 참가자들을 위해 맘스터치 부스를 마련했고, 코스플레이어와 함께 '지구 개척 임무'의 소중한 순간을 사진으로 담을 수 있게 포토존을 개설해 인기를 끌었다.

이 회사는 현장 이벤트 이외에도 유저들이 언제 어디서나 주변 환경 정화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온라인 이벤트 '동네 개척 임무' 역시 부여(?)' 해 왔는데, 그간 이를 통해 참여한 이는 무려 440회에 달한다는 것.

호요버스 코리아 관계자는 "팬덤 문화와 연계된 기업의 사회봉사 활동(CSR)은 게임에 대한 몰입을 일종의 공동체적 경험으로 확장시키는 데 효과적"이라며 " 앞으로 게임에 대한 애정이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준비해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2. 2가족친화 우수기관
    가족친화 우수기관
  3. 3신안산선 포스코이앤씨 압수수색
    신안산선 포스코이앤씨 압수수색
  4. 4강선우 뇌물 혐의
    강선우 뇌물 혐의
  5. 5숙행 상간녀 의혹
    숙행 상간녀 의혹

더게임스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