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티움바이오 "우호 투자자 확보 및 오버행 해소…기업가치 제고 본격화"

머니투데이 정기종기자
원문보기
최대주주 및 신규 투자자의 2대주주 지분 인수 완료…수급 안정성 및 성장 체력 강화



희귀난치성질환 치료제 연구개발 전문기업 티움바이오는 최근 2대 주주의 대량 지분을 최대주주인 김훈택 대표이사 및 신규 투자자들이 공동으로 인수함에 따라, 주주구조의 안정성을 강화하고 기업가치 제고의 발판을 마련했다고 28일 밝혔다.

티움바이오는 이번 거래를 통해 시장의 오버행(overhang, 잠재적 매도 물량) 우려가 해소된 것은 물론, 책임경영체제와 외부 투자자의 신뢰 자본까지 더해지며 중장기적인 성장에 한층 더 속도를 낼 전망이다.

2대 주주 한국투자파트너스의 기존 보유 주식은 총 239만6650주로 티움바이오 발행주식총수의 약 8.2%에 해당한다. 이 중 최대주주 김훈택 대표이사는 90만주를 매수했으며, 재무적 투자자(FI)들이 나머지 약 150만주를 인수했다.

티움바이오는 이번 주주 구조 재편과 함께 '메리골릭스'(TU2670)의 자궁근종 임상 2상 톱라인(주요 지표) 결과와 면역항암제 'TU2218'의 두경부암 및 담도암 임상 2상 중간결과 등 주요 신약 파이프라인의 데이터 발표가 올해 예정돼있다. 해당 요인들은 기업가치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으로 시장의 평가를 받고 있다.

티움바이오 관계자는 "지난해 2대주주의 지분 물량 출회로 적정 기업가치 평가를 받지 못했는데, 이번 거래는 오버행 우려감이 해소되며 기업가치의 재평가가 이뤄지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책임 있는 경영을 통해 보유 파이프라인의 임상 및 사업개발 성과 중심의 성장 전략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정기종 기자 azoth44@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소희 백하나 왕중왕전 2연패
    이소희 백하나 왕중왕전 2연패
  2. 2엡스타인 파일 트럼프 삭제
    엡스타인 파일 트럼프 삭제
  3. 3통일교 특검 합의
    통일교 특검 합의
  4. 4이정효 수원 삼성행
    이정효 수원 삼성행
  5. 5김영환 돈봉투 수수 의혹
    김영환 돈봉투 수수 의혹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