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SBS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국립현충원 참배…반도체 공약도 발표

SBS 박하정 기자
원문보기
<앵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당 후보로 선출된 이후 첫 공식 일정으로 이승만, 박정희 전 대통령을 포함한 전직 대통령 묘역을 참배했습니다. 통합을 강조하며 중도·보수로 확장을 염두에 둔 것이라는 평가가 나옵니다. 민주당은 상임 선대위원장으로 '보수 책사'로 불려 온 윤여준 전 장관을 영입하기로 했습니다.

박하정 기자입니다.

<기자>

이재명 후보는 민주당 대선후보 선출 뒤 첫 공식 일정으로 전직 대통령 묘역에 참배하기 위해 서울 동작구 국립현충원을 찾았습니다.

이 후보는 이승만, 박정희, 김영삼, 김대중 전 대통령의 묘역을 참배했습니다.


특히 보수 진영인 이승만, 박정희 전 대통령 묘역과 자민련 총재를 거쳐 김대중 정부 시절 국무총리를 지낸 박태준 포스코 명예회장 묘역도 찾았는데, 통합을 강조하며 중도·보수로 확장을 염두에 둔 행보라는 평가가 나옵니다.

[이재명/민주당 대선후보 : 공과는 공과대로 평가해 보되 지금 당장 급한 것은 국민통합이고, 다 한데 모아서 희망적인 미래, 세계로 나아가야 되지 않을까...]

민주당은 오는 30일쯤 선거대책위원회를 출범할 예정인데, '보수 책사'로 불려 온 윤여준 전 환경부 장관을 상임 선대위원장으로 영입할 방침입니다.


이 후보는 오후에는 경기도 이천시에 있는 SK하이닉스를 방문해 인공지능 메모리 반도체 간담회를 열었습니다.

경제성장, 기술발전을 강조해 온 행보를 이어가는 겁니다.

[이재명/민주당 대선후보 : 국가 경제라고 하는 게 결국 기업 활동에 의해서 유지될 수밖에 없는데 민생을 책임지는 정치도 경제성장, 발전에 총력을 다 해야될 때(라고 생각됩니다.)]


방문에 앞서 반도체 관련 공약도 발표했는데, 국가 차원의 지원과 투자가 필수적이라며 정부 여당의 반대로 국회를 통과하지 못했던 반도체 특별법을 신속하게 제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국내에서 생산하고 판매되는 반도체에는 최대 10%의 생산세액공제를 적용해 세제 혜택을 주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영상취재 : 박현철, 영상편집 : 황지영)

박하정 기자 parkhj@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성탄 미사
    이재명 대통령 성탄 미사
  2. 2아이브 안유진
    아이브 안유진
  3. 3손흥민 리더십 재평가
    손흥민 리더십 재평가
  4. 4김영대 윤종신 정용화
    김영대 윤종신 정용화
  5. 5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함께 보면 좋은 영상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