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강화 로컬 팜 빌리지, 10월 준공 속도…내년 상반기 운영

뉴시스 김동영
원문보기
[인천=뉴시스] 박용철 강화군수가 로컬 팜 빌리지 조성 공사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강화군 제공) 2025.04.2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인천=뉴시스] 박용철 강화군수가 로컬 팜 빌리지 조성 공사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강화군 제공) 2025.04.2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인천=뉴시스] 김동영 기자 = 인천 강화군은 민선 8기 핵심 공약인 '강화 로컬 팜 빌리지' 조성 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군은 10월 말 준공을 목표로 공사에 속도를 내고 있으며 내년 상반기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강화 로컬 팜 빌리지는 청년 농업인을 지원하기 위해 저렴한 임대료로 이용할 수 있는 임대형 스마트팜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스마트농업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영농 경험을 쌓아 재배 역량과 농업 경영 자립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업 대상지는 하점면 망월리 일원 1만2843㎡ 부지다.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이다. 관련 조례 제정과 청년 임대농 선발 절차를 마친 뒤 내년 상반기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총사업비는 82억원이다. 이 가운데 78억원은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통해 확보했다.

조성되는 스마트팜에는 8027㎡ 규모의 첨단 온실과 양액 재배시설, 정보통신기술(ICT) 융복합 시설, 선별 및 출하 작업 공간 등이 마련된다.

강화군은 임대형 재배 공간과 경영 실습 공간도 함께 구성해 청년 농업인들이 실제 영농 현장을 체험하고 경영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박용철 강화군수는 "임대형 스마트팜이 조성되면 청년 농업인들에게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군이 농업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청년 인구 정착을 이끌어내는 성공적인 지방소멸 극복 사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y0121@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2. 2이정규 광주FC 감독
    이정규 광주FC 감독
  3. 3윤석열 기소 명태균
    윤석열 기소 명태균
  4. 4이이경 용형4 하차
    이이경 용형4 하차
  5. 5쿠팡 수사 외압 의혹
    쿠팡 수사 외압 의혹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