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월드 언론사 이미지

K리그어시스트-풋볼컬쳐, 달력 판매 수익금 전액 유소년 축구 발전 위해 기부

스포츠월드
원문보기
BBKei(박백형) 작가와 풋볼컬쳐 서정호 대표, K리그어시스트 이종권 사무국장(왼쪽)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BBKei(박백형) 작가와 풋볼컬쳐 서정호 대표, K리그어시스트 이종권 사무국장(왼쪽)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K리그 사회공헌재단 K리그어시스트와 풋볼컬쳐가 ‘K리그어시스트 × 풋볼컬쳐 달력’의 수익금 전액을 기부했다.

기부금 전달식은 지난 25일 축구회관에서 열렸다. K리그어시스트 이종권 사무국장, 풋볼컬쳐 서정호 대표, 달력 디자인을 맡은 BBKei(박백형) 작가가 참석했다.

지난해 연말 K리그어시스트는 축구를 주제로 다양한 작품 활동을 펼치고 있는 풋볼컬쳐와 협업해 달력을 기획했다. 해당 달력은 K리그 40주년 기념 전시에 참여한 BBKei(박백형), KAZE Park(박승우)를 포함해 HUN11K(김동훈), 위고다(김정훈) 작가 네 명이 K리그 전 구단을 주제로 직접 디자인했다. 이어 올해 1월 온라인 매치데이 스마트스토어와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판매를 진행했다.

이번 달력에는 많은 축구팬들이 관심을 보내며 기부 문화 확산에 동참했다. 그 결과 달력 수익금 총 250만원이 기부금으로 조성됐다. 수익금 전액은 기부금 전달식을 통해 K리그어시스트에 기부됐다. 앞으로 유소년 축구 발전 사업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K리그어시스트 x 풋볼컬쳐 달력.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K리그어시스트 x 풋볼컬쳐 달력.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달력 제작에 참여한 풋볼컬쳐 서정호 대표는 “K리그를 보며 자라온 세대로서, 동경의 대상이던 K리그와 함께 뜻깊은 행사에 참여할 수 있어 뿌듯하고 행복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느낀 점을 잘 보완해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행사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

김진수 기자 kjlf2001@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혜훈 지명 철회
    이혜훈 지명 철회
  2. 2김지연 정철원 파경
    김지연 정철원 파경
  3. 3화천 산천어축제 인파
    화천 산천어축제 인파
  4. 4원태인 연봉 10억
    원태인 연봉 10억
  5. 5키움 임지열 주장 선임
    키움 임지열 주장 선임

스포츠월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