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게임스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잠실에 '메타몽' 출현" … 도시 속 열린 '포켓몬 타운'

더게임스데일리
원문보기
[이상민]

잠실에서 한국의 '포켓몬' 마니아들을 위한 축제가 열렸다. 올해 행사는 자유자재로 변신할 수 있는 포켓몬 '메타몽'을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사하며 오고 가는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포켓몬코리아는 내달 18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및 월드파크 일대에서 '포켓몬스터' 판권(IP)을 주제로 한 대규모 오프라인 이벤트 '포켓몬 타운 2025 with 롯데'를 가질 예정이다.

'포켓몬 타운'은 포켓몬 전시, 체험, 대회 등 대규모의 '포켓몬스터' 콘텐츠를 잠실 일대에서 선보이는 오프라인 이벤트다. 지난해 최초로 열린 행사를 통해 많은 방문객들을 불러 모으는 등 일대 '포켓몬' 신드롬을 일으켰다.

올해 행사에서도 '메타몽'과 포토타임 특별 전시관 '메타몽의 타임캡슐' '포켓몬가오레' 포켓몬스터스칼렛・바이올렛' '포켓몬 카드 게임 Pocket' 체험 이벤트 특별 '포켓몬' 팝업 스토어 등 풍성한 콘텐츠를 통해 관광객들의 발길을 불러 모으고 있다.

특히 잠실 롯데월드 인근의 석촌호수에는 포켓몬 '라프라스'와 '피카츄'의 압도적 크기의 초대형 벌룬이 놓여 눈길을 끌고 있다. 하지만 이 포켓몬들, 자세히 보면 얼굴이 이상하다. 어딘지 잘못 만들어진 듯 맹한 웃는 얼굴이 매력적인 포켓몬들과 함께, 방문객들은 아름다운 석촌호수 인근을 탐험하고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봄꽃과 함께 보랏빛 '메타몽'의 물결 … 석촌호수에는 대형 벌룬도


'포켓몬 타운'이 개최되는 잠실 롯데월드는 지하철 2호선 잠실역에서 도보로 갈 수 있으며 인근의 랜드마크다. 평소 서울 내에서 최상위의 유동인구를 자랑하는 장소다.

'포켓몬 타운'의 체험 이벤트가 열리는 주요 무대는 잠실 롯데월드몰 잔디광장이다. 이 곳에서는 변신 포켓몬 '메타몽'을 주제로 한 다양한 콘텐츠를 만끽할 수 있다. '메타몽'은 사물과 사람 등 자유자재로 형태를 변화 및 변신할 수 있으며, 단순한 이목구비와 유연한 생김새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포켓몬이다.




잔디광장에서는 무려 100마리에 달하는 '메타몽'과 함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됐다. 웃는 메타몽, 찡그린 메타몽, 늘어진 메타몽, 하트를 날리는 메타몽 등 봄꽃과 함께 늘어선 '메타몽'의 보랏빛 물결을 두고 많은 팬들은 사진을 촬영하기 위해 줄을 이뤘다.


잔디광장에는 '메타몽' 썬캡을 받을 수 있는 부스가 놓여 있다. 팬들은 뽑기 기계를 돌려 '메타몽' 썬캡, 또는 '메타몽'이 변신한 '피카츄' 썬캡 중 하나를 받을 수 있다. 현장은 팬들이 머리에 쓴 보라색(메타몽)과 노란색(피카츄) 썬캡으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잔디광장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스는 광장 중앙에 위치한 '메타몽' 팬클럽 부스였다. 이 곳에서는 '메타몽'과 관련한 네 컷 만화, 공식 응원가 '메타몽 송-몽몽 메타몽' 등 '메타몽'을 다양한 모습으로 감상할 수 있다. 또, 팬클럽에 가입하면 '메타몽' 스티커를 받을 수도 있다.

이 밖에 포켓몬들이 모여 사는 셰어하우스 콘셉트의 귀여운 '포켓피스' 메타몽과 함께하는 여행 이브이의 간식 타임 피카츄의 드레스룸 등 다양한 코너가 마련돼 있어 포켓몬 축제를 방불케 한다.




뿐만 아니라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GO'를 활용한 이벤트도 열렸다. '포켓몬 타운'을 방문한 유저들은 매시 정각에 갑작스럽게 수많은 포켓몬들로 가득한 화면을 볼 수 있다. 이 포켓몬들은 모두 변신한 '메타몽'들로, 포획하고 나서 깨닫고 나면 절로 웃음이 터지는 깜짝 이벤트다.

한편 인근 석촌호수에는 호수 위를 떠다니는 거대한 '라프라스'와 그 등에 타고 있는 '피카츄'의 벌룬이 놓여 눈길을 사로잡는다. '라프라스'와 '피카츄' 역시 메타몽이 변신한 모습으로, 이들은 변신이 되다 만 얼굴로 미소를 짓고 있다. 현장에 모인 팬들은 따뜻한 햇살 속에 잔디에 앉아 메타몽의 벌룬을 바라보며 한가로이 시간을 보냈다.






'포켓몬 카드 게임' 비롯해 체험 이벤트 가득 … 팝업 스토어도 인기

'포켓몬 타운'에서는 '포켓몬스터' IP의 작품인 포켓몬가오레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 포켓몬 카드 게임 Pocket 체험 이벤트도 열려 팬들의 이목을 끌었다.

이 중 '포켓몬 카드 게임 Pocket'의 앱을 설치하고 이를 인증한 팬들에게는 포켓몬 스티커가 제공되며, 신규 유저임을 인증하면 스페셜 보상이 추가로 주어진다.

또 현장에서 오프라인 카드팩을 구매한 팬들은 팩 개봉 미션, 꾸미기 미션, 배틀 미션 등을 수행하고 프로모션 코드를 비롯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 가능하다. 팬들은 선반에 놓인 다양한 카드팩을 구매해, 새롭게 오프라인 트레이딩 카드 게임(TCG)의 재미에 빠져볼 수 있었다.

'포켓몬 팝업스토어' 역시 큰 인기를 모았다. '메타몽'을 주제로 한 인형과 굿즈, 심지어는 생필품까지 이 곳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또 다양한 한정 상품도 판매되고 있어 잠실을 지나는 포켓몬 팬들이라면 절대 놓칠 수 없는 기회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더게임스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