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SBS 언론사 이미지

통상본부장 "외국인투자·유턴기업 유치 확대에 총력"

SBS 박원경 기자
원문보기

▲ 정인교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


정인교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은 오늘(28일) "지방자치단체, 경제자유구역청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외국인 투자 및 유턴기업 유치 확대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습니다.

정 본부장은 오늘 서울 종로구 한국무역보험공사에서 16개 지자체 및 6개 경제자유구역청,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 산업단지공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중앙·지방 외국인투자 정책협의회'를 주재하고 이같이 밝혔습니다.

정 본부장은 "급격한 통상환경 변화 속에서도 외국인투자 확대와 유턴기업 유치는 국가 산업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력 유지의 핵심"이라며 이를 위한 정책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산업부는 오늘 회의에서 지난해 외국인 직접투자 신고액이 역대 최다인 345억7천만달러를 기록한 데 이어 올해도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1분기 64억달러 유치를 기록하는 등 외국인 투자가 견조하게 이어지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어 올해도 외국인 투자기업 지원과 투자환경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미국의 상호관세 영향 분석, 업계·전문가 의견 수렴, 연구용역 등을 통해 급변하는 통상환경에 적합한 투자 촉진 방안을 다각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산업부는 미국의 관세 정책, 글로벌 리쇼어링 흐름 등에 다라 국내로 복귀하는 유턴기업에 대한 지원도 강화할 방침입니다.


산업부는 지자체에도 유턴기업에 적합한 부지·인프라·고용환경을 마련할 것과 기업 맞춤형 지원책을 발굴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박원경 기자 seagull@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기성용 포항 재계약
    기성용 포항 재계약
  2. 2김정은 핵잠수함
    김정은 핵잠수함
  3. 3마이애미 페어뱅크스 계약
    마이애미 페어뱅크스 계약
  4. 4한화 이글스 폰세
    한화 이글스 폰세
  5. 5장기용 키스는 괜히
    장기용 키스는 괜히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