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삼성전자, 키자니아서 '갤럭시 AI' 어린이 체험 공간 선봬…서울·부산 동시 운영

메트로신문사 이혜민
원문보기

삼성전자가 어린이를 위한 '갤럭시 인공지능(AI)' 체험 공간을 키자니아 서울점과 부산점에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지난 25일부터 갤럭시S25 시리즈를 활용해 키자니아 서울점 'AI 비밀 본부 체험관'을 재단장하고, 같은 날 부산점에도 신규 체험관을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10월부터 서울 잠실에 있는 직업 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서울점에서 '갤럭시Z폴드6·Z플립6'를 활용한 'AI 비밀 본부 체험관'을 운영하고 있다. 이 체험관은 오픈 후 지금까지 누적 방문객 2만명을 돌파했으며, 어린이 만족도 98.1점으로 전체 체험관 중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서울점 재단장을 통해 기존 하늘을 나는 '비밀 제트기' 콘셉트에서 바다를 누비는 '비밀 잠수함' 테마로 변경했다. 어린이들은 AI 비밀 요원이 되어 ▲AI 에이전트 호출 ▲오디오 지우개 사용 ▲디지털 키 활용 등 갤럭시 S25 시리즈의 다양한 AI 기능을 활용해 임무를 수행한다.

부산점에 새로 문을 연 'AI 비밀 본부 체험관'은 서울점과 동일한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공간을 확장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했다. 어린이들은 인물 사진 스튜디오, 실시간 통역, 포토 어시스트 등 다양한 AI 기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특히, 학부모를 위한 별도 체험 공간도 마련됐다. 학부모들은 '홈카메라 360'이 연결된 스마트싱스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자녀의 미션 수행 모습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갤럭시 스마트폰이 없는 경우에도 '트라이갤럭시' 웹페이지에 접속해 갤럭시의 최신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앞으로 반기별로 체험관 스토리와 미션을 업데이트해 어린이들에게 지속적으로 새로운 갤럭시 AI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장소연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키자니아를 통해 더 많은 어린이들이 갤럭시 AI를 친숙하게 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대 고객이 갤럭시 AI를 친숙하고 즐겁게 경험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선우 제명
    강선우 제명
  2. 2스위스 스키 리조트 폭발
    스위스 스키 리조트 폭발
  3. 3전준호 별세
    전준호 별세
  4. 4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5. 5첼시 감독 경질
    첼시 감독 경질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