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한국일보 언론사 이미지

마동석 "아내 예정화, 옆에서 많이 도와줘" [인터뷰]

한국일보
원문보기
마동석,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 관련 인터뷰 진행
"아내 예정화, 시나리오 같이 검토하고 항상 응원해 준다"
마동석이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 관련 인터뷰를 진행했다.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마동석이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 관련 인터뷰를 진행했다.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배우 마동석의 트레이드마크는 강력한 주먹이다. 다양한 작품에서 액션으로 통쾌함을 선사한 그는 자신의 주먹이 사람들에게 짜릿함을 선물하는 일에 사용돼 기쁘다고 말했다. 그런 마동석에게 아내 예정화는 큰 힘이 되는 존재다.

지난 24일 마동석은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영화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 관련 인터뷰를 진행했다.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는 악을 숭배하는 집단에 의해 혼란에 빠진 도시, 특별한 능력을 가진 어둠의 해결사 '거룩한 밤' 팀 바우(마동석) 샤론(서현) 김군(이다윗)이 악의 무리를 처단하는 이야기를 담는다. 마동석은 주먹으로 악마를 때려잡는 퇴마사 바우를 연기했다.

그는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에 앞서 '압꾸정' '황야' '백수아파트' 등 많은 작품의 제작에 참여했다. 마동석은 "이야기가 자꾸 샘솟는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그러면서 정통 스릴러, 휴먼 드라마, 판타지 등 다양한 장르의 스토리를 구상해 왔다고 밝혔다. 마동석은 "후배 중에도 글을 쓰고 프로듀싱하는 사람들이 더 많아지면 좋겠다. 개봉하는 모든 영화들이 손익분기점을 넘어 다른 작품들에게 동력을 주길 바란다"고 자신이 그리는 영화계에 대해 말했다.

마동석이 수많은 작품을 선보이는 동안 그의 작품에 기시감이 있다는 평 또한 나왔다. 그는 "'또 주먹 소리 크겠지. 그러다가 웃기겠지' 할 수 있다. 난 긍정적인 평도, 부정적인 평도 맞다고 생각한다"는 이야기를 전했다. 그러면서도 "사람들이 아직은 마동석 표 캐릭터를 원한다. 사실은 내게도 그게 꿈이었다. 마동석의 캐릭터로 다양한 영화에서 복싱 액션을 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마동석이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마동석이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물론 그의 필모그래피에는 '백두산' 같은 작품도 있다. 이 작품에서 그는 지질학 교수 강봉래를 연기했다. 마동석은 "이야기에 흥미가 생기면 다른 유형의 캐릭터에도 도전한다. 물론 액션을 못 하는 나이가 오면 다른 장르를 할 거다. 그렇지만 아직은 액션을 너무 좋아한다"고 했다. 기시감에 대한 비판을 인지하고 있으며, 나름대로 변주를 계속 해나가고 있다는 이야기 또한 전했다.

강력한 주먹은 마동석 표 액션 캐릭터의 트레이드마크다. 마동석은 자신의 주먹이 갖고 있는 가치에 대해 "좋은 일에 써서 좋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원펀치 액션이 가장 돋보이는 '범죄도시' 시리즈와 관련해서는 "내년에 5편을 찍는다. 5~8을 동시에 다른 작가가 쓰고 있다"고 귀띔해 기대감을 높였다.


아내 예정화는 마동석의 새 작품인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에 대해서도 칭찬을 해줬다. 마동석은 "아내가 항상 응원해 준다. 예전에 시나리오를 볼 때도 같이 검토해 줬다. 본인도 글을 쓰니까 옆에서 많이 도와준다. 영화를 보면서도 안 좋은 부분은 안 좋다고 얘기를 직접적으로 해준다"고 전하며 예정화에게 고마운 마음을 표현했다.

예정화의 칭찬을 이끌어낸 '거룩한 밤: 데몬 헌터스'는 오는 30일 극장에서 개봉한다.

정한별 기자 onestar101@hankookilb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범석 청문회 불출석
    김범석 청문회 불출석
  2. 2강민호 FA 계약
    강민호 FA 계약
  3. 3파주 프런티어 이제호
    파주 프런티어 이제호
  4. 4황희찬 울버햄튼 강등
    황희찬 울버햄튼 강등
  5. 5양현준 윙백 변신
    양현준 윙백 변신

한국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