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한국 여성들 위험해질 것"…'소녀상 모욕' 美 유튜버, 무도한 극언

아시아경제 서지영
원문보기
'소녀상 모욕' 美유튜버 조니 소말리
이번엔 "한국에 성병 퍼트리겠다" 협박
지난해 9월 국내 입국 이후 '평화의 소녀상'에 입을 맞추고 욱일기를 사용하는 등 지속적으로 한국을 조롱하고 비하하는 영상을 찍다 출국이 금지된 미국인 유튜버 조니 소말리(본명 램지 칼리드 이스마엘)가 이번에는 "한국 정부가 자신을 풀어주지 않으면 한국에 성병을 퍼트리겠다"고 협박했다.

'평화의 소녀상'에 입을 맞추는 등 기행을 벌여 논란이 된 미국 출신 유튜버 '조니 소말리'.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페이스북

'평화의 소녀상'에 입을 맞추는 등 기행을 벌여 논란이 된 미국 출신 유튜버 '조니 소말리'.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페이스북


소말리의 범죄 혐의와 재판 과정 등을 알려온 유튜버 '리걸 마인드셋'은 최근 '그가 나와 한국 여성을 감염시키고 싶어한다'는 제목의 영상에서 소말리의 이 같은 발언을 전했다.

영상에서 소말리는 "한국이 나를 풀어주지 않으면 한국 여성들이 위험해질 것"이라며 "난 한국 여성들과 성관계할 때 콘돔도 안 했고 STD 검사를 하지 않았다. 한국 여성들에게 내가 가진 무엇이든 퍼트리겠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 여성들은 매주 흑인을 갈구한다"며 "그들이 날 한국에 있게 해준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한국 경찰도, 한국 정부도 날 막을 수 없다. 난 주사기로 HIV(에이즈 원인이 되는 후천성면역결핍증 바이러스)를 삽입할 것"이라고 협박했다. 이에 '리걸 마인드셋'은 "STD, 에이즈 감염으로 협박하는 것은 미국, 유럽은 물론 한국에서도 유죄에 해당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계속되는 소말리의 기행에 누리꾼들은 "한국이 만만한가" "별의별 관종들이 다 설치네. 나라가 동네북 그 자체" "한국이 만만한 나라라고 소문났나 봐" "강제 추방 안 시키고 대체 뭐하냐" "선을 넘어도 한참 넘었네" "저러고 다니는데 아직도 구속이 안된 거냐" "이름만 들어도 이젠 스트레스" 등의 반응을 보이며 분노했다.

조니 소말리가 평화의 소녀상 앞에서 외설스러운 춤을 추고 있다. 소말리 유튜브

조니 소말리가 평화의 소녀상 앞에서 외설스러운 춤을 추고 있다. 소말리 유튜브


한편 소말리는 현재 한국에서 '출국 금지' 조치를 당해 지인들에게 경제적 지원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소말리의 지인은 최근 "소말리는 출국 금지 상태다. 한국에서는 일도 못 하게 하고 어떠한 지원도 안 해준다"며 "제가 돕지 않으면 소말리는 굶어 죽을 것"이라고 호소했다.


소말리를 비판해온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소말리는 소녀상에 입맞춤을 하며 조롱하고 욱일기를 사용하면서 다케시마(일본이 주장하는 독도 명칭)를 외치는 등 한국에서 온갖 기행을 다 벌여온 망나니 유튜버"라며 "자신의 한 말과 행동으로 인해 곤경에 빠지는 '자승자박'이라는 사자성어가 떠오른다"고 일갈했다.

이어 "소말리로 인해 외국인 유튜버의 모방 범죄가 계속해서 벌어지는 것도 문제"라고 꼬집으며 "소말리에 대한 강력한 판결로 좋은 선례를 만들어야 할 것이다. 대한민국을 조롱하고 행인을 위협하는 외국인 유튜버들이 더이상 국내에서 설치지 못하도록 해야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지영 인턴기자 zo2zo2zo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유철환 권익위원장 면직
    유철환 권익위원장 면직
  2. 2쿠팡 국정원 위증 논란
    쿠팡 국정원 위증 논란
  3. 3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김병기 원내대표 사퇴
  4. 4힉스 39점
    힉스 39점
  5. 5이강인 PSG
    이강인 PSG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