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JTBC 언론사 이미지

K팝 아이돌 멤버 '커밍아웃' 화제…홍석천, 편지 공개하며 응원 [소셜픽]

JTBC
원문보기


얼마 전 한 K팝 아이돌 멤버가 성소수자임을 밝힌 소식이 화제가 됐습니다.

연예인 최초로 성적 지향을 밝혔던 홍석천 씨는 아이돌이 보낸 편지를 공개하며 응원했습니다.

[배인/저스트비 : LGBT 커뮤니티의 일원인 것이 정말로 자랑스럽습니다.]

지난 22일, 아이돌 그룹 저스트비의 멤버 배인은 미국에서의 투어 도중 자신이 성소수자라고 밝혔습니다.

언론은 25년 전 연예계에서 처음으로 커밍아웃한 연예인 홍석천 씨를 다시 주목했습니다.

홍석천 씨는 엑스포츠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우선 굉장히 축하해야 할 일"이라며 자신은 보고 갈 등대 같은 사람도 없이 버텨낸 25년이 너무나 힘들었다면서, "제가 느끼기에는 전 국민의 99%가 저를 다 '죽어라' 했는데 그걸 이겨내고 버텨가면서 얼마나 많은 노력을 했겠나"고 말했습니다.


어제(27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는 저스트비 배인이 보낸 메시지를 공개했습니다.

배인은 편지에서 "누구보다 외롭고 힘든 길을 처음으로 걸어주셨기에 작은 용기를 낼 수 있었다"며 "선배님이 등대처럼 앞에서 빛을 밝혀주신 덕분에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갈 수 있을 것 같다"고 썼습니다.

홍석천 씨는 다시 한번 '축하하고 응원한다'는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화면출처 엑스 'inspiritof'·인스타그램 'tonyhong1004']

정재우 앵커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전 충남 통합
    대전 충남 통합
  2. 2안세영 4강 진출
    안세영 4강 진출
  3. 3서현진 러브미 멜로
    서현진 러브미 멜로
  4. 4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5. 5허위조작정보 근절법
    허위조작정보 근절법

함께 보면 좋은 영상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