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제주 버스에서 흡연한 中관광객…서경덕 "무개념 행동 처벌해야"

뉴시스 이수지
원문보기
[서울=뉴시스] 제주도에서 시내버스를 탄 중국인 관광객이 흡연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 (사진=서경덕 교수팀 제공) 2025.04.2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제주도에서 시내버스를 탄 중국인 관광객이 흡연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 (사진=서경덕 교수팀 제공) 2025.04.2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중국인 관광객 추정 승객의 제주 시내버스 내 흡연 논란에 대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처벌을 촉구했다.

서 교수는 28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제주에 사는 많은 지인분이 제보해 줬다. 한 SNS에 '제주도 중국인 실화냐. 담배를 피워버리네'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유해 줬다"고 알렸다.

서 교수가 공개한 영상에는 버스 안에서 한 여성 승객이 좌석에 앉아 담배를 피우고 창문 밖으로 담뱃재를 터는 모습이 담겼다.

이를 본 한 승객이 "어디서 담배 냄새가 나는가 했다. 지금 시대가 어느 시대인데. 내리라고 하세요"라고 소리쳤다.

이에 버스 기사는 차를 세운 뒤, 해당 여성 승객에게"여기서 담배를 피우면 안 된다"고 주의를 줬다. 그러자 해당 여성 승객은 담배를 창밖으로 던진 뒤 창문을 닫았다.

서 교수는 행당 영상에 대해 "정말로 어이없는 상황"이라며 "지금까지 제주에서는 중국인들의 무개념 행동으로 인해 늘 문제가 되어 왔다"고 지적했다.


지난해 제주 시내 한복판에서 중국인 아이가 대변을 보는데도 엄마로 보이는 여성과 일행은 아이의 행동을 막지 않아 논란이 된 바 있다.

또 중국인 관광객이 자주 찾는 제주의 한 편의점에서는 먹고 남은 컵라면과 음료병 등 쓰레기 더미를 편의점 곳곳에 방치한 사진이 온라인상에 공개됐다.

서 교수는 "중국인들의 글로벌 시민의식이 부족하기 때문"이라며 "나라마다 중국인 관광객들이 왜 환영받지 못하고 욕을 먹는지 한번 되돌아봐야 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우리도 두고만 볼 것이 아니라 중국인 관광객들의 이러한 무개념 행동에 경범죄 처벌을 내려, 다시는 이런 일들이 벌어지지 않도록 조처해야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uejeeq@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허훈 트리플더블 달성
    허훈 트리플더블 달성
  2. 2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러시아 유조선 공습
    러시아 유조선 공습
  5. 5이재명 정부 호남
    이재명 정부 호남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