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마이클 세일러 "블랙록 비트코인 ETF, 10년 내 세계 최대 ETF 될 것"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자산운용사 블랙록 [사진: Reve AI]

자산운용사 블랙록 [사진: Reve AI]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마이클 세일러 스트래티지(구 마이크로스트레티지) 회장은 블랙록의 IBIT가 10년 안에 세계에서 가장 큰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25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지난주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는 약 28억달러의 순유입을 기록했는데, 이중 13억달러는 블랙록의 아이셰어즈 비트코인 트러스트(IBIT)가 차지했다.

IBIT의 현재 시가총액은 540억달러인데, 이에 비해 시가총액 기준으로 가장 큰 ETF인 뱅가드 S&P 500 ETF(VOO)의 시가총액은 IBIT의 10배가 넘는 5935억달러에 달한다.

블룸버그의 수석 ETF 애널리스트인 에릭 발추나스(Eric Balchunas)는 IBIT가 최대 ETF가 될 가능성은 인정했지만, 이는 매우 이례적인 일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발추나스는 "IBIT가 VOO보다 더 많은 현금을 유치하기 시작하면 가능하지만, 그렇게 되려면 하루에 10억달러를 훨씬 넘는 자금이 유입돼야 하며, 매일 30억~40억달러 범위의 자금이 유입될 가능성이 높다"며, "몇 가지 특별한 일이 일어나야 하지만 가능성은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에스파 닝닝 홍백가합전 불참
  2. 2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3. 3전현무 기안84 대상
    전현무 기안84 대상
  4. 4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삼성생명 신한은행 경기 결과
  5. 5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심현섭 조선의 사랑꾼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