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1.7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미니 신도시 이목지구...'북수원이목지구 디에트르' 30일 견본주택 오픈

파이낸셜뉴스 이종배
원문보기
경기 수원시 '북수원이목지구 디에트르 더 리체 Ⅱ' 투시도. 대방건설 제공

경기 수원시 '북수원이목지구 디에트르 더 리체 Ⅱ' 투시도. 대방건설 제공


[파이낸셜뉴스] 미니 신도시급으로 조성되는 경기 수원시 이목지구에서 새 아파트가 공급된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대방건설은 수원 장안구 이목동에서 조성하는 '북수원이목지구 디에트르 더 리체Ⅱ' 견본주택을 오는 30일 오픈한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9층, 17개동 규모로 총 1744가구로 조성된다. 전용 84~141㎡의 중대형 위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이목지구는 총 4200가구의 ‘미니 신도시’로 조성되는 곳이다.

단지는 성균관대역(지하철 1호선) 도보권에 있으며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역(공사중)도 인근에 조성될 예정이다. 북수원 나들목(IC)과 인접해 사당, 양재 등 주요 강남권 진입이 용이하다.

인근에 연면적 약 35만2600㎡ 규모의 인공지능(AI) 지식기반 미래산업 북수원 테크노밸리(예정)와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에 따른 미래산업 거점 연구개발(R&D) 사이언스파크 조성도 계획돼 있다.

교육 환경도 좋은 편이다. 단지가 있는 이목지구에는 유치원 및 초등학교, 공공도서관, 대형 학원가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인근에 있는 스타필드 수원, 롯데마트 천천점, 만석공원, 수원종합운동장 등 이용이 쉽다. 한편 대방건설은 계약금을 5%로 낮춰 실수요자의 초기자금 마련 부담을 줄여 준다는 계획이다.


ljb@fnnews.com 이종배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변요한 티파니 결혼
    변요한 티파니 결혼
  2. 2김용현 군기밀 누설
    김용현 군기밀 누설
  3. 3은행법 개정안 통과
    은행법 개정안 통과
  4. 4임종훈 신유빈 결승
    임종훈 신유빈 결승
  5. 5놀뭐 멤버 변화
    놀뭐 멤버 변화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