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언슬전'으로 빵 떴다…정준원, '♥고윤정 짝사랑남' 키워드 1위+화제성 2위 인기 쌍끌이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이예진 기자) 배우 정준원이 ‘언슬전’으로 이슈와 화제성을 쌍끌이하는 주목을 끌며 ‘완벽한 대세남’에 등극했다.

정준원은 현재 방영 중인 tvN 토일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이하 ‘언슬전’)에서 종로 율제병원 산부인과의 레지던트 최고참 4년 차 구도원 역으로 출연해 매회 다채로운 매력을 펼쳐내며 시청자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특히 극 중 후배들을 진심으로 아끼고 챙겨주는 든든한 선배의 모습, 여심을 흔드는 훈훈하고 스윗한 매력들이 정준원의 탄탄한 연기력을 통해 입체적으로 그려지며 작품의 뜨거운 흥행을 견인하고 있다.

이 같은 정준원의 인기는 온라인 화제성과 이슈 순위에서 증명됐다. K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 펀덱스(FUNdex)가 최근 발표한 4월 3주 차(2025. 4. 14~2025. 4. 21 집계 기준) TV-OTT 통합 화제성 출연자 순위에서 정준원은 화제성 2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뤄내며 차세대 ‘대세 남주’의 탄생을 알렸다.



또한 TV-OTT 드라마 출연자 검색 이슈 키워드에서 역시 지난주 2위를 기록한 데 이어 이번주 순위에서는 1위를 달성, 일주일 만에 정상을 차지해 연기력과 대중성을 모두 잡는 이른바 ‘도원 매직’을 입증했다.

정준원의 연기를 본 시청자들은 매회 방송 이후 “구도원의 매력에 스며든다”, “스윗한 남주 너무 좋다”, “오구즈 로맨스에 대리 설렘”, “등장만 하면 눈부신 ‘빛도원’”, “구도원 보급이 시급하다” 등 그의 활약에 대한 극찬을 쏟아내며 열렬한 성원을 보내고 있다.


이러한 인기 상승세와 함께 ‘언슬전’ 역시 4월 3주 차 TV-OTT 드라마 부문 화제성 1위를 기록했으며, 넷플릭스에서는 글로벌 TV 쇼 비영어 부문 TOP 10 차트에서 3위에 오르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시청률도 매회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는 꾸준한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어 앞으로 ‘언슬전’을 통해 보여줄 구도원의 서사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고조된다.

한편, 매회 정준원의 새로운 활약이 기대를 더하는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은 매주 토, 일 오후 9시 20분 방송된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tvN

이예진 기자 leeyj0124@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2. 2트럼프 엡스타인 파일 논란
    트럼프 엡스타인 파일 논란
  3. 3송성문 샌디에이고 계약
    송성문 샌디에이고 계약
  4. 4손흥민 볼리비아 프리킥
    손흥민 볼리비아 프리킥
  5. 5오세훈 강북횡단 지하고속도로
    오세훈 강북횡단 지하고속도로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