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민주 대선 후보 첫날 '통합과 AI' 행보

뉴스1 임윤지 기자
원문보기

대선 출마선언 뒤 첫 공식 일정도 AI 스타트업 방문한 바 있어

오전 9시 현충원서 이승만·박정희 등 전 대통령 묘역 참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제21대 대통령선거 후보가 27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수도권·강원·제주 합동연설회에 참석해 최종 후보로 선출된 뒤 수락 연설에 앞서 인사하고 있다. 2025.4.27/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제21대 대통령선거 후보가 27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수도권·강원·제주 합동연설회에 참석해 최종 후보로 선출된 뒤 수락 연설에 앞서 인사하고 있다. 2025.4.27/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서울=뉴스1) 임윤지 기자더불어민주당의 제21대 대통령 선거 후보로 선출된 이재명 후보가 첫날 행보로 '통합과 AI(인공지능)'를 택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9시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이승만·박정희·김영삼·김대중 등 전직 대통령을 참배한 뒤 국회에서 열리는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할 예정이다.

이 후보가 보수 정당 대통령 묘역까지 모두 참배하는 것은 전날 대선 후보 수락 연설에서 국민통합을 제1과제로 강조한 연장선으로 풀이된다. 그는 전날 "더 낮은 자세로 정치의 사명이자 대통령의 1과제인 국민 통합의 책임을 확실히 완수하겠다"고 밝혔다.

오후 3시에는 SK하이닉스 이천 캠퍼스로 이동해 'K-반도체 AI메모리반도체 기업 간담회'에 참석할 예정이다.

이 후보는 이번 대선에서 AI를 국가 미래전략의 핵심으로 삼아 기술 투자와 인재 양성, 사회 전반의 AI 활용 확대 등 대한민국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이 후보는 지난 14일 대선 출마 선언 후에도 첫 공식 일정으로 AI 스타트업을 찾았다. 그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스타트업 퓨리오사를 방문해 "국가 공동체가 어떤 역할 통해서 인공지능 사회에 대비해 나갈지를 살펴봐야 할 것 같고 그 현장을 같이 살펴봤으면 좋겠다"고 했다.


한편 이 후보는 전날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마지막 경선 대회에서 누적 최종 득표율 89.77%를 기록하며 대선 후보로 확정됐다. 민주당 계열 정당의 대선 후보 경선에서 역대 최고 득표율이다.

이 후보는 "반드시 승리하고 정권을 탈환하겠다"며 "완전히 새로운 나라, 희망과 열정이 넘치는 진짜 대한민국을 만들어서 보답하겠다"고 약속했다.

immun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쪼개기 후원
    통일교 쪼개기 후원
  2. 2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채용 비리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채용 비리
  3. 3안동 야산 산불
    안동 야산 산불
  4. 4정통망법 기술협력 위협
    정통망법 기술협력 위협
  5. 5해병대 신병 수료식
    해병대 신병 수료식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