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병역기피' 유승준, 태진아 어떻게 만났나…투샷에 "한국 오셨냐" 질문 쇄도

이투데이
원문보기
태진아(왼), 유승준.

태진아(왼), 유승준.


가수 유승준이 선배 태진아를 만났다.

27일 유승준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트롯킹, 태진아 대선배님. 사랑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태진아와 유승준의 단란한 모습이 담겼다. 이와 함께 유승준은 “사랑은 아무나 하나, 맞지 아무나 하는 게 아니지, 늘 건강하세요. 선배님”이라는 글을 덧붙였다.

사진을 본 누리꾼들은 “보기 어려운 투샷”, “이런 만남이 어떻게 성사됐나”, “미국에서 찍은 거냐. 혹시 한국 왔나”라며 궁금증을 드러냈다.

그러나 이는 미국에서 촬영된 사진으로 보인다. 지난 26일 태진아가 미국 LA에서 단독 콘서트를 연 만큼, 유승준이 해당 공연을 방문했다가 촬영한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한편 유승준은 90년대 국내에서 왕성하게 활동하며 큰 사랑을 받았으나, 지난 2002년 돌연 한국 국적을 포기하고 미국 시민권을 취득하며 논란이 됐다.


이로 인해 유승준은 병역이 면제됐고 정부는 그해 2월 출입국관리법에 따라 유승준의 입국 금지를 결정했다. 특히나 유승준은 활동 당시 병역의 의무를 이행하겠다고 밝힌 만큼 그러한 선택은 더욱 충격을 안겼다.

이후 유승준은 2015년 재외동포비자(F-4)를 신청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고, 거부처분을 취소해달라며 두 차례 소송을 진행한 끝에 승소했다. 하지만 여전히 LA 총영사관에서는 그의 사증 발급을 거부하고 있다.

[이투데이/한은수 (online@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신천지 특검
    통일교 신천지 특검
  2. 2우수의정대상 수상
    우수의정대상 수상
  3. 3젤렌스키 트럼프 회담
    젤렌스키 트럼프 회담
  4. 4김영대 추모
    김영대 추모
  5. 5오타니 WBC 출전
    오타니 WBC 출전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