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美 민주당 상원의원, "밈코인 보유자와 만찬은 트럼프 대통령 탄핵 사유"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황치규 기자]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미국 민주당 존 오소프 상원의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탄핵을 촉구하고 나섰다.

25일(현지시간) NBC 보도에 따르면 오소프 의원은 타운홀 미팅에서 "대통령이 자신의 밈코인 보유자들에게 만찬 초청을 제공하는 것은 탄핵 사유가 된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오소프 의원은 민주당이 2026년 중간선거에서 하원을 장악하지 않는 한 탄핵 가능성은 낮다고 덧붙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워싱턴DC 골프클럽에서 '공식 트럼프 밈코인' 상위 220명 보유자들과 비공개 만찬을 계획 중이다. 트럼프 토큰 가격은 발표 이후 50% 이상 급등했다.

공식 트럼프 밈코인' 팀은 만찬 참석 기준이 30만달러라는 소문을 부인하며, 리더보드 순위만이 유효하다는 입장이지만 법률 전문가들은 트럼프 암호화폐 사업이 이해충돌 및 내부자 거래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고 경고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는 전했다.

리카 법률사무소 찰린 호 변호사는 "트럼프 대통령이 취임 후 암호화폐 규제 관련 행정명령을 연달아 서명했으며, 이러한 정책이 그의 개인적 이익과 맞물릴 경우 심각한 이해충돌이 발생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프랭크 경질
    손흥민 프랭크 경질
  2. 2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3. 3이탈리아 전략 기술 협력
    이탈리아 전략 기술 협력
  4. 4이혜훈 청문회 자료 제출
    이혜훈 청문회 자료 제출
  5. 5트럼프 그린란드 러시아 위협
    트럼프 그린란드 러시아 위협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