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2.3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아무 걱정하지 말아요” 文 기소 다음날 국회 찾아 올린 사진

헤럴드경제 김성훈
원문보기
[문재인 전 대통령 페이스북 캡처]

[문재인 전 대통령 페이스북 캡처]



[헤럴드경제=김성훈 기자] 문재인 전 대통령이 뇌물 혐의로 기소되고 이틀 뒤 “아무 걱정하지 말아요”라는 글을 올렸다.

문 전 대통령은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가수 전인권의 ‘걱정 말아요 그대’ 노래 첫소절인 “그대여 아무 걱정하지 말아요”라는 글과 함께, 꽃이 핀 나무 아래서 김정숙 여사와 함께 웃는 사진 한 장을 올렸다.

사진은 전날 국회에서 열린 4·27 판문점 선언 7주년 기념식 참석 당시 촬영된 것으로 알려졌다. 문 전 대통령이 퇴임 후 국회를 찾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문 전 대통령은 국회 방문 당시 우원식 국회의장과의 면담 자리에서 검찰의 기소를 정면으로 비판했다. 문 전 대통령은 “기소 자체도 부당하다”며 “사실관계를 확인하기 위해 검찰과 협의·조율을 진행하고 있었는데, 전격적으로 기소를 했다”고 밝혔다. 또 “정해진 방향대로 밀고 가는 느낌이 들었다”고도 했다.

전주지검은 지난 24일 문 전 대통령을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수수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 검찰은 문 전 대통령이 이상직 전 의원이 실소유한 타이이스타젯에 사위였던 서 씨를 채용하도록 한 뒤, 2018년 8월부터 2020년 4월까지 급여와 이주비 명목으로 총 594만5632바트(한화 약 2억1700만 원 상당)를 수수했다고 보고 있다.

문 전 대통령 측은 사위 채용 과정에 관여한 사실이 없으며, 기소가 부당하다는 입장이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석현준 용인FC 합류
    석현준 용인FC 합류
  2. 2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3. 3김혜경 여사 UAE
    김혜경 여사 UAE
  4. 4서명진 7연패 탈출
    서명진 7연패 탈출
  5. 5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