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세계아이돌, 2년만에 돌아왔다…경쾌한 밴드 사운드 '미스티 레인보우' 발표

스포티비뉴스 김원겸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버추얼 걸그룹 이세계아이돌이 25일 새 싱글 '미스티 레인보우'(Misty Rainbow)로 돌아왔다. 이세계아이돌은 2023년 세번째 싱글 '키딩' 발매 이후 2년 만에 컴백했다.

6인조 버추얼 걸그룹 이세계아이돌(아이네, 징버거, 릴파, 주르르, 고세구, 비챤)이 선보인 네번째 싱글 '미스티 레인보우'는 경쾌한 밴드 사운드의 록 장르 곡으로 이세계아이돌이 전하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았다.

21년 데뷔해 최고 버추얼 걸그룹으로 성장한 이세계아이돌은 데뷔 과정부터 주목을 받았다. 데뷔곡 '리: 와인드'(RE : WIND)부터 인기를 얻고 ‘겨울봄’ ‘록 다운’ ‘키딩’등으로 활발한 음악 활동을 벌여온 이세계아이돌은 웹툰 ‘마법소녀 이세계아이돌’과 ‘차원을 넘어 이세계아이돌’로도 유명해졌다.

웹툰 누적 조회수 1000만 건을 넘기는 것은 물론 단행본 및 스페셜 공식 굿즈 펀딩 모금액이 88억 원에 육박하면서 국내 크라우드펀딩 역대 최대 후원금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세계 아이돌은 음악, 웹툰, 뮤직페스티벌 등으로 전방위로 활동을 펼치며 버추얼과 피지컬이 하나 되는 세상을 만들어나가는 아티스트로 자리 잡았다.

이세계아이돌 네번째 싱글 '미스티 레인보우'를 유통하는 지니뮤직은 지난해 이세계아이돌 소속사 패러블엔터테인먼트와 사업제휴를 맺고 공동으로 버추얼 아티스트 사업 확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가고 있다. 양사는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앨범출시, 팝업스토어, 페스티벌 등 다양한 버추얼 아티스트 사업을 공동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김민석 총리 미국 방문
    김민석 총리 미국 방문
  3. 3트럼프 그린란드 접근권
    트럼프 그린란드 접근권
  4. 4이강인 아틀레티코 이적
    이강인 아틀레티코 이적
  5. 5이해인 쇼트프로그램
    이해인 쇼트프로그램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