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LCK] ‘구마유시 출전’ T1, 풀세트 접전 끝에 DK 꺾고 시즌 4승 달성(종합)

OSEN
원문보기

[OSEN=종로, 고용준 기자] 디플러스 기아(DK)의 경기력에 벼랑 끝까지 몰렸지만, 분명 T1은 저력이 있는 팀이었다. ‘오너’ 문현준과 마지막 순간 기막히게 킬 캐치를 한 ‘도란’ 최현준의 활약에 힘입어 T1이 천금 같은 귀중한 1승을 챙겼다. 시즌 4승째.

T1은 25일 오후 서울 종로 롤파크 LCK아레나에서 열린 ’2025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정규시즌 1라운드 디플러스 기아(DK)와 경기에서 2-1로 승리했다. ‘오너’ 문현준이 1, 3세트 고비 때마다 크랙 플레이를 펼치면서 승리의 키잡이 역할을 맡았다. DK는 ‘쇼메이커’ 허수가 LCK 통산 2000킬을 달성하고, ‘에이밍’ 김하람이 AD 캐리의 정석을 보이며 마지막세트까지 분전했으나 아쉽게 패전의 분루를 삼키고 말았다.

이날 승리로 T1은 정규시즌 4승(3패 득실 +2)째를 올리면서 6위 피어엑스(3승 4패 득실 -1)와 승차를 1경기 차이로 벌렸다. 반면 DK는 시즌 2패(5승 득실 +6)째를 당했다.

1세트부터 치열한 공방전이 계속됐다. 럼블-스카너-탈리야-바루스-레오나로 조합을 꾸린 DK가 오브젝트 주도권을 장악한 뒤 서서히 승기를 잡아가는 모양새가 나왔다. 중후반 이후에도 끌려가던 T1은 ‘오너’ 문현준이 나피리로 바론 둥지 앞 한 타에서 상대 진영을 붕괴시키는 대활약으로 일발 역전극의 주역이 됐다.

아슬아슬하게 기선을 제압했던 T1은 2세트 ‘에이밍’ 김하람의 AD 캐리를 앞세운 DK 반격에 단 3킬만 뽑아내며 27분만에 넥서스를 내주고 동점을 허용했다. ‘베릴’ 조건희의 렐과 ‘에이밍’ 김하람의 미스 포츈이 한타에서 이니시에이팅과 폭풍 딜을 책임지며 승부를 1-1 원점으로 돌렸다.

이날 경기의 백미는 단연 엎치락 뒤치락했던 3세트였다. 초반을 유리하게 풀어가며 승기를 잡았던 T1이 ‘에이밍’ 김하람의 애쉬에 흐름을 내주며 끌려가는 상황에서 ‘오너’ 문현준이 릴리아로 다시 위기를 수습하면서 경기가 장기전 양상으로 돌입했다.



‘페이커’ 이상혁의 빅토르가 레벨 18을 찍고 중앙으로 진출하는 순간, ‘에이밍’ 김하람의 궁극기가 빅토르에 적중되며 시작된 한타에서 승부가 갈렸다. DK가 ‘페이커’ 이상혁을 감싸는 모양새로 한타가 열렸으나, ‘도란’ 최현준의 레넥톤이 블루 진영 레드 부시에서 ‘에이밍’의 애쉬를 쓰러뜨리면서 사실상 승부의 쐐기를 박았다.

눈의 가시였던 ‘에이밍’을 제거한 뒤 한타에서 대승을 거둔 T1은 여세를 몰아 그대로 접전의 마침표를 찍었다. / scrapper@osen.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2. 2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3. 3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김하성 부상 김도영
    김하성 부상 김도영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