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초대석] 전주 ‘하계올림픽’ 유치 총력…계획은?

연합뉴스TV 박경재
원문보기
<출연 : 우범기 전주시장>

전북 전주시가 하계 올림픽 유치 도전에 나섰습니다.

국내 유치 도시 선정 과정에서 서울을 압도적으로 누른 열기와 패기로 또 한번의 기적을 재현한다는 각오인데요.

우범기 전주시장을 모시고 앞으로의 계획 들어보겠습니다.

어서 오세요.

<질문 1> 먼저, 최근 전주의 가장 핫한 이슈죠. 전주가 서울을 제치고 하계올림픽 국내후보지로 최종 선정됐습니다. 사실 이제부터가 본격적인 시작일 텐데요. 국제 유치 경쟁에서 전주만의 강점은 무엇이며, 어떤 전략과 비전으로 준비하고 계신가요?


<질문 2> 전주에서 올림픽을 연다는 건 단순한 대회 유치 이상의 의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시장님께서 생각하시는 유치의 당위성과, 그에 대한 각오도 함께 들려주시죠.

<질문 3> 전주는 영화의 도시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다음주 전주국제영화제를 앞두고 있고, 지난해에는 글로벌 영화 제작사인 쿠뮤 필름과의 협약도 맺었죠. 영화영상산업을 전주의 미래 먹거리로 키우기 위한 계획은 무엇인가요?

<질문 4> 또 하나의 국제행사인데요. 올해 9월에는 전주에서 드론축구월드컵이 개최된다고 합니다. 아직은 생소한 분들도 많을텐데, 어떤 내용인지, 대회 규모도 좀 궁금하거든요. 또, 이번 월드컵이 어떤 파급효과를 가져올까요?


<질문 5> 이러한 국제 행사들을 뒷받침할 인프라도 중요한 과제입니다. 전북은 현재까지 유일하게 국제대회를 치를 규모의 컨벤션센터가 없는 광역단체인데요. 드디어 전주에 컨벤션센터가 들어선다고 합니다. 어떻게 구상중인가요?

<질문 6> 더불어, 교통 인프라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최근 대광법 개정안이 통과되면서 전주권 교통 인프라에도 많은 변화가 있을 것 같은데요. 이번 법 개정에 대해 어떻게 보시나요?

<질문 7> 전주의 대표 관광지 하면 한옥마을을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되는데요. 관광의 외연을 넓히기 위한 다양한 사업도 추진중이라고 들었습니다. 어떤 구상을 가지고 계신가요?


<질문 8> 도시의 미래를 이끌 주역은 바로 청년들입니다. 최근 청춘★별채를 비롯해 전주에서 청년들을 위해 추진중인 정책이 많은데요. 어떤 내용들이 있는지 소개해주시죠.

지금까지 우범기 전주시장과 함께 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박경재(parkpd@yn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서해 피격 항소
    서해 피격 항소
  2. 2윤석열 구속영장 발부
    윤석열 구속영장 발부
  3. 3이정효 감독 갤럭시
    이정효 감독 갤럭시
  4. 4용산 대통령실 사우나
    용산 대통령실 사우나
  5. 5광주 전남 통합
    광주 전남 통합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