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문 안 열어줘?"…출소 9개월만에 또 살인한 박찬성 신상 공개

뉴스1
원문보기
신상 공개된 박찬성 (대전지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신상 공개된 박찬성 (대전지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스1) = 검찰이 동거인을 살해한 혐의로 박찬성(64)을 구속 기소하고 신상을 공개했다.

대전지검 형사3부(부장검사 허성규)는 25일 살인 혐의를 받는 박 씨를 재판에 넘겼다고 밝혔다. 박 씨는 지난 4일 오전 1시 30분쯤 대전 중구 호동 소재 60대 동거인 A 씨 거주지에서 A 씨를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당시 술을 마시고 늦게 귀가한 박 씨는 A 씨가 문을 열어주지 않자, 벽돌로 유리를 깨고 집 안으로 들어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알려졌다. 박 씨는 갱생 보호 기관에서 A 씨를 만나 동거해 온 것으로 전해졌다.

대전지검은 이 사건이 특정 중대범죄 피의자 등 신상정보 공개에 관한 법률상 특정 중대범죄에 해당하고 유족이 신상정보 공개를 요청하는 점 등을 고려해 지난 17일 신상정보 공개심의위원회를 열어 박 씨의 신상정보 공개를 결정했다. 그의 신상정보는 이날 오후 1시 대전지검 홈페이지에 공개됐다.

박 씨는 지난 2004년 3월엔 전북 전주 완산구 동서학동의 지인 집에서 지인 소개로 알게 된 B 씨(50)가 욕설하며 시비를 걸자 여러 차례 흉기를 휘둘러 살해한 혐의로 징역 15년 형에 처해졌다.

이후 출소한 박 씨는 2022년 3월 충남 금산군의 지인 집에서 돈을 빌려달라는 지인 부탁을 거절하며 다툼이 생기자 또 흉기를 휘둘렀다. 박 씨는 이 사건과 관련해선 특수상해 혐의로 징역 2년 형에 처해졌다.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LG 가스공사 3연승
    LG 가스공사 3연승
  2. 2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3. 3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4. 4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