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SBS 언론사 이미지

"애플, 이르면 내년부터 미국 판매 아이폰 인도에서 생산"

SBS 박재연 기자
원문보기

▲ 아이폰


애플이 이르면 내년부터 미국에서 판매되는 모든 아이폰의 조립 공정을 인도로 이전할 계획이라고 영국 일간 파이낸셜타임스(FT)가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25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내년 말까지 미국에서 판매되는 연간 6천만 대 이상의 아이폰 전량을 인도에서 생산하는 것을 목표로 삼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번 조치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에 부과한 145% 관세에 대응하기 위한 애플의 자구책으로 관측됩니다.

애플은 최근 몇 년간 인도에서의 생산 역량을 꾸준히 확대해왔지만, 여전히 아이폰 대부분을 중국에서 조립하고 있습니다.

이번 조치에 따라 애플은 인도에서의 아이폰 생산량을 현재의 두 배로 늘리게 됩니다.

FT는 이번 결정은 그간 추진해온 공급망 다변화 전략에 따른 것이지만 투자자들의 예상보다 더 과감하고 빠르게 진행되는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애플이 트럼프 대통령의 무역전쟁 때문에 중국에서 벗어나 방향을 전환하도록 압박을 받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인도에 26%의 상호관세를 부과했지만, 중국을 제외한 다른 나라들과 마찬가지로 적용을 90일간 유예했습니다.

J.D. 밴스 미국 부통령은 이번 주 인도를 찾아 양국의 무역 등 현안을 논의하기도 했습니다.


밴스 부통령과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는 21일 회담에서 "양국에 이익이 되는 무역 협정 협상이 상당한 진전을 거두고 있는 점을 환영했다"고 인도 총리실이 성명을 통해 전했습니다.

(사진=애플 제공, 연합뉴스)

박재연 기자 mykite@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선우 제명
    강선우 제명
  2. 2스위스 스키 리조트 폭발
    스위스 스키 리조트 폭발
  3. 3전준호 별세
    전준호 별세
  4. 4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5. 5첼시 감독 경질
    첼시 감독 경질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