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3 °
연합뉴스TV 언론사 이미지

민주, 경선 마지막 토론…국민의힘, 1:1 맞수 토론

연합뉴스TV 양소리
원문보기
[앵커]

더불어민주당은 오늘 대선 후보 경선 마지막 TV 토론회를 진행합니다.

내일 호남권 경선결과 발표를 앞두고 표심을 잡을 정책 대결이 벌어질 거로 보이는데요, 국민의힘도 어제에 이어 이틀 연속 후보자 간 일대일 맞수토론이 열립니다.

국회 취재기자 연결해 들어보죠, 양소리 기자.

먼저 민주당 상황부터 짚어주시죠

[기자]


네, 오늘 밤 10시 민주당은 경선 마지막 TV 토론회를 엽니다.

이재명, 김경수, 김동연 후보는 경선 3차 토론에서 약 90분 동안 정치와 경제, 안보 분야에서 격론을 벌일 예정입니다.

토론회에 앞서 이재명 후보는 전남 나주시 농업기술원에서 농업과학기술 진흥 간담회를 열었는데, 일정을 마친 뒤 취재진과 만나 '한덕수 권한대행 출마설'에 대한 질문을 받고 "심판이 선수로 뛸 듯 말 듯 해서 많은 혼란이 있다"며 "공직자의 책무가 뭔지 깊이 생각해야 한다"고 지적하기도 했습니다.


김경수, 김동연 후보는 오늘 오후 국회도서관에서 열리는 '4·27 판문점선언' 7주년 기념식에 참석합니다.

판문점선언의 당사자인 문재인 전 대통령도 행사에 참석하는데, 문 전 대통령이 검찰의 뇌물죄 기소에 대해 직접 입장을 밝힐지도 관심사입니다.

전주지검은 어제 문 전 대통령을 '사위 특혜 채용 의혹'과 관련해 뇌물수수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습니다.


민주당은 이를 "대선 흠집내기"라고 대응했고, 국민의힘은 "문 전 대통령의 매관매직"이라고 비난했습니다.

양당 아침 회의 발언 들어보시겠습니다.

<박찬대/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검찰이 끝내 문재인 전 대통령을 터무니없는 혐의로 기소했습니다. 대선이 불과 40일 남은 시점에, 노골적인 대선 흠집내기에 나섰습니다."

<권성동/국민의힘 원내대표> "문재인 정부는 통계조작으로 국민을 속이고, 공문서 위조로 동맹을 속였습니다. 매관매직으로 자식을 캥거루처럼 챙겼습니다."

[앵커]

국민의힘에서는 경선 4강전에 진출한 홍준표 후보과 한동훈 후보가 3시간 동안의 끝장 토론을 예고했네요.

[기자]

네, 국민의힘은 대선 후보 선출 2차 경선 진출자를 대상으로 하는 일대일 맞수토론을 이어갑니다.

오늘은 서로를 맞수로 지목한 한동훈 후보와 홍준표 후보가 주도권을 한 번씩 가져가는 식으로, 3시간 동안 두 차례 맞붙습니다.

후보들의 사전 신경전도 감지되는데요, 홍 후보는 SNS에 "토론에서 한동훈 후보가 김문수 후보의 민주화 운동 전과를 비아냥 대는 걸 보고 '참 못된 사람'이라는 생각을 지울 수 없었다"고 썼습니다.

한 후보는 어제 토론을 마친 뒤 대변인 명의의 논평을 통해 "토론에서 당원들께 힘이 되는 정책과 비전을 제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후보 간 일대일 맞수토론은 오늘이 마지막이고, 후보들은 내일 4자 토론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어제 2차례 일대일 토론을 진행했던 김문수 후보, 오늘은 주택 관련 공약을 내놨습니다.

김 후보는 "층간소음이 심각한 사회적 문제"라며 "공동주택에 층간소음 방지기술의 적용을 의무화하겠다"고 공약했습니다.

한편 안철수 후보는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와 경기 성남시 판교역 광장에서 AI 기술패권을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진행합니다.

안 후보와 이 후보는 2016년 총선 때 서울 노원병에서 맞붙은 걸 시작으로 정치적 악연을 이어왔는데, 이번에는 과학기술이라는 공통점을 찾아 정책 연대를 이어가겠다는 입장입니다.

지금까지 국회에서 전해드렸습니다.

[현장연결 주년규]

[영상편집 윤현정]

#더불어민주당 #국민의힘 #경선토론 #토론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양소리(sound@yna.co.kr)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시드니 총격 테러
    시드니 총격 테러
  2. 2재키와이 데이트 폭력
    재키와이 데이트 폭력
  3. 3토트넘 클롭 선임
    토트넘 클롭 선임
  4. 4대통령 업무보고
    대통령 업무보고
  5. 5자위대 합참의장 제재
    자위대 합참의장 제재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TV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