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中 산둥 둥잉시 무형문화 미식 카니발, 진미 '호랑이 머리 닭' 대축제 성공 개최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최헌규 중국전문기자= 산둥성 동잉(东营)시는 4월 22일 광라오(广饶)현 다마터우(大码头)진에서 2025년 둥잉시 무형 미식 문화 대축제인 '진미 호랑이 머리 닭, 무형문화 구매 신조류(진미 호랑이 머리 닭)' 축제 행사를 개최했다.

둥잉시가 개최한 이번 '진미 호랑이 머리 닭' 축제 활동은 "전통 미식으로서의 무형문화유산을 체험하고, 동잉을 100배 즐기자"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됐다.

둥잉시는 다마터우 마을에서 펼쳐진 이번 '진미 호랑이 머리 닭(호랑이 형상의 닭) , 무형문화 구매 신조류' 대축제에서 무형 문화유산 전통 미식을 전시하고 옛날 맛의 비법과 기예를 전시 공연했다.

둥잉시는 이와함께 대 축제 현장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의 상호적인 체험 방식을 통해 동잉시가 체계적으로 보호 발전시켜온 무형 문화유산을 대내외에 선보였다.

산둥성 둥잉시 관계자는 이번 전통 미식 문화유산 대축제 활동이 둥싱시 광라오현 일대의 무형문화유산과 문화 관광의 심층적 융합 발전을 촉진하며, 지역 소비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촉진제가 됐다고 밝혔다.

[서울=뉴스핌] 최헌규 중국전문기자= 2025.04.25 chk@newspim.com

[서울=뉴스핌] 최헌규 중국전문기자= 2025.04.25 chk@newspim.com


둥잉시 '진미 호랑이 머리 닭, 무형문화 구매 신조류' 대 축제는 미식 무형문화 소품 전시와 맛 체험 프로그램 외에 춤과 노래, 밴드 공연 등 다채로운 개막식 활동이 곁들여져 주민들과 관광객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둥잉싱의 이번 축제 활동 기간 동안 광라오(广饶)현 다마터우(大码头) 진에서는 최초로 '호랑이 머리 닭(호랑이 형상의 닭) 요리' 경연 대회가 열려 참관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호랑이 머리 닭 요리 경연대회에는 모두 8개 팀이 참석해 호랑이 머리 닭을 주재료로 삼아 요리 실력을 겨뤘고, 이 요리는 전문 심사위원단과 대중 투표에 의해 '가장 인기 있는 무형문화 유산 미식'으로 선정됐다.

대축제 행사장엔 '기발하고 창의적인 제품과 둥잉시 일대 무형문화유산과의 만남"를 주제로 한 네가지 테마의 쇼핑 페스티벌 전시구역이 설치됐다.


첫번째 테마 구역인 '맛있는 동잉 전시 구역'에 특히 많은 참관객들이 몰려들었으며, 잇달아 설치된 '장인 정신 동잉 전시 구역', '건강과 웰빙 동잉 전시 구역', '민속 풍습 동잉 전시 구역' 등의 테마 전시 구역에도 참관객들의 발길이 붐볐다.

둥잉시의 이번 대축제 행사는 무형문화유산을 매개체로 삼아 현장 전시와 공연, 경연대회, 장터 쇼핑, 관광 등 유익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대축제 행사는 모두 온라인으로 생중계됐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모두 1만여 명이 활동에 참가했다.

둥잉시 관계자들은 이번 축제 활동이 무형문화유산 상품에 대한 대외적 인식과 내수 소비의 저변을 확대하는 동시에 전통적인 무형 문화유산에 대한 현대적 융합과 활력을 촉진하며 동잉시 문화 관광 고품질 발전에도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다고 밝혔다.


서울= 최헌규 중국전문기자(전 베이징 특파원) chk@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3. 3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