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홍준표 "대선 후보 되면 한덕수와 원샷 경선으로 보수후보 단일화"

머니투데이 박상곤기자
원문보기
[the300]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홍준표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선거사무소에서 경선 관련 긴급 기자회견을 마치고 나오고 있다. 2025.4.24/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홍준표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선거사무소에서 경선 관련 긴급 기자회견을 마치고 나오고 있다. 2025.4.24/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홍준표 국민의힘 대선 경선 예비후보가 최종 대선 후보로 선출될 경우 대선 출마설이 제기되는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와 경선을 치러 보수 단일화를 이뤄내겠다고 약속했다.

홍 후보는 24일 SNS(소셜미디어)에 "이번이 저로서는 마지막 대선이다. 혼신의 힘을 다해 대선 승리하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홍 후보는 "제가 최종후보 되더라도 한덕수 대행과 원샷 경선 해서 보수후보 단일화하겠다"며 "더 이상 보수후보 난립 없이 이재명 후보와 1대1 구도로 대선을 치러 반드시 승리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앞서 홍 후보는 이날 오전 여의도 대하빌딩 캠프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 대통합을 위해 (보수·진보) 갈등을 녹여낼 용광로가 돼 모든 정치세력을 끌어안고 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당내에서도 탄핵 찬성·탄핵 반대를 가리지 않고 모두 함께 가도록 한다. 비상계엄은 탄핵으로 정리됐고 이제 대선 승리의 목표만 남아있다"며 "윤석열 전 대통령을 지지하는 세력도 함께 가겠다"고 말했다.

홍 후보는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대선에 출마하고 반(反)이재명 단일화에 나서면 함께하고,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과도 빅텐트를 위한 협상을 진행하겠다"고 했다.


또 "나는 (한 대행과의 단일화에 대한) 입장을 바꿨다. (그동안 한 대행 출마를) 비상식적으로 봤다"면서도 "당원과 국민들의 요구가 모두를 안고 가는 방향이다. 그래서 입장이 바뀔 수밖에 없다"고 했다.

홍 후보는 그동안 한덕수 대행의 출마설, 보수진영 대선 후보로서의 존재감을 인정하지 않았지만, 전날인 23일부터 단일화하는 쪽으로 입장을 돌렸다.

박상곤 기자 gonee@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타 정유미 결혼
    강타 정유미 결혼
  2. 2검찰국장 이응철
    검찰국장 이응철
  3. 329기 영철 정숙 결혼
    29기 영철 정숙 결혼
  4. 4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5. 5김민재 퇴장
    김민재 퇴장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