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코노믹리뷰 언론사 이미지

엔카닷컴, '엔카 비교견적' 리뉴얼…수입차까지 서비스 확대

이코노믹리뷰
원문보기
[양정민 기자] 엔카닷컴이 '엔카 비교견적' 서비스를 전면 리뉴얼하고 서비스 대상을 수입차까지 확대하는 등 내 차 팔기 서비스의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24일 밝혔다.

업데이트는 '엔카믿고' 브랜드를 중고차 거래 서비스를 통합하는 리브랜딩 전략의 일환으로 지난해 '내 차 사기' 서비스에 이어 '내 차 팔기' 서비스까지 확대 적용했다.

엔카 비교견적은 48시간 동안 최대 30건의 딜러 견적을 받아 비교할 수 있는 내 차 팔기 서비스로 실제 낙찰 정보를 통해 시세 파악이 가능하다.

엔카닷컴이 부산 사상구에서 운영하고 있는 중고차 경매시설인 부산 사상 광고지원센터. 사진=엔카닷컴

엔카닷컴이 부산 사상구에서 운영하고 있는 중고차 경매시설인 부산 사상 광고지원센터. 사진=엔카닷컴


리뉴얼에 따라 기존 서비스의 네이밍이 변경됐다. 개인이 직접 차량 정보를 등록해 경매를 진행하는 일반 비교견적은 '비교견적 셀프'로 바뀌었다. 딜러 대면 없이 평가사가 차량 진단 후 감가 없이 거래할 수 있는 비교견적 PRO는 '비교견적 믿고'로 각각 변경됐다.

'비교견적 믿고'는 리브랜딩을 겸해 서비스 이용 범위를 대폭 확장했다. 기존 주요 국산차 브랜드에서 BMW, 벤츠, 아우디, 미니, 랜드로버, 폭스바겐, 렉서스 등 주요 수입차 브랜드까지 차량 범위가 넓어졌다. 서울·경기도에 국한됐던 서비스 지역도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울산 등 전국 주요 도시로 늘어났다.

신규 시범 서비스인 '비교견적 믿고 플러스'도 도입했다. 타사 견적서를 보유한 고객이 딜러나 평가사와의 대면 없이도 해당 금액보다 높은 최고가 가격을 보장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비교견적 믿고 플러스'는 시범 운영 후 향후 정식 서비스로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고객이 더 쉽고 간편하게, 최고가로 차량을 판매할 수 있는 내 차 팔기 거래 환경을 만드는 데 집중했다"며 "앞으로도 모든 중고차 거래 서비스를 아우르는 업계 1등 플랫폼으로서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LG 가스공사 3연승
    LG 가스공사 3연승
  2. 2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3. 3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4. 4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이코노믹리뷰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