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한국일보 언론사 이미지

엔카, 비교 견적 서비스 전면 리뉴얼…"최고가 가격 보장"

한국일보
원문보기
엔카, 비교 견적 서비스 2종 → 3종으로
비교 견적 믿고 플러스 서비스 신규 도입
엔카닷컴 제공

엔카닷컴 제공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이 '비교 견적' 서비스를 탈바꿈했다. 다른 회사 견적서가 있다면 딜러나 평가사를 만나지 않고 더 높은 가격을 보장해주는 서비스도 새로 시작한다.

24일 엔카닷컴에 따르면 엔카 비교 견적은 48시간 동안 최대 30건의 딜러 견적을 받아 비교·판매할 수 있는 내 차 팔기 서비스다. 이번 개편은 중고차 거래 서비스 전반을 '엔카 믿고' 브랜드로 통합하기 위한 것으로 먼저 리브랜딩한 내 차 사기 서비스와의 연계성과 브랜드 일관성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개편을 통해 비교 견적 믿고 플러스가 새로 도입됐다. 타사 견적서를 보유한 고객에게 딜러나 평가사와의 대면 없이 해당 금액보다 높은 최고가 가격을 보장해주는 게 핵심이다. 이 서비스는 시범 운영한 뒤 향후 정식 서비스로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기존 서비스들도 이름을 바꿨다. 개인이 직접 차량 등록·경매를 진행하는 '일반 비교 견적'은 '비교견적 셀프'로, 딜러 대면 없이 평가사가 차량 진단 후 감가 없이 거래할 수 있는 '비교 견적 프로'는 '비교 견적 믿고'로 변화했다. 특히 '비교 견적 믿고'는 서비스 대상을 주요 수입차 브랜드까지 확장했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고객이 더 쉽고 간편하게 최고가로 차량을 판매할 수 있는 내 차 팔기 거래 환경을 만드는 데 집중했다"며 "앞으로도 모든 중고차 거래 서비스를 아우르는 업계 1등 플랫폼으로서 고객 중심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오지혜 기자 5g@hankookilb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추경호 대구 경제
    추경호 대구 경제
  2. 2안보현 스프링피버
    안보현 스프링피버
  3. 3이재명 대통령 청와대 복귀
    이재명 대통령 청와대 복귀
  4. 4넷플릭스 WWE 스트리밍
    넷플릭스 WWE 스트리밍
  5. 5유승민 딸 논문 특혜 의혹
    유승민 딸 논문 특혜 의혹

한국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